최종편집시간 : 2017년 08월 20일 10:3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한국거래소, 2017년 M&A 전문기관 모집

기관 성격·역할 등에 따라 중개기관·투자기관·협력기관으로 구분 모집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등록 : 2017-05-18 17:27

▲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 전경. ⓒEBN

한국거래소는 'KRX 인수합병(M&A)중개망'에 참여할 2017년 M&A 전문기관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M&A 전문기관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오는 22일부터 6월 9일까지 전문기관 신청서를 거래소에 제출하면 된다.

거래소는 매년 6월 M&A 전문기관을 정기모집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기관은 7월부터 1년 간 M&A
중개망과 전문기관 협의체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중개망에 참여할 M&A 전문기관을 기관 성격과 역할 등에 따라 중개기관, 투자기관 및 협력기관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중개기관 신청 자격은 증권회사·회계법인·자문사·은행 등 M&A 전문조직과 인력을 갖추고 실제 M&A 중개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이다.

투자기관 신청 자격은 벤처캐피탈(VC)·프라이빗에쿼티(PE)·공제회·연기금 등 M&A 관련 투자업무 수행 기관이다. 협력기관 신청 자격은 기관 성격와 역량, 협력가능 사업의 내용, 협력체계 구축에 따른 기대효과 등을 중심으로 '협력기관 적합성 여부'를 평가한다.

모집 정원은 중개기관 20사 이내, 투자기관 10사 내외, 협력기관 10사 내외다.

중개기관의 평가 기준은 지난 1년간 중개망 기여 정도 등 활동평가와 중개기관으로서의 역량평가를 6대 4의 비율로 구성하되 신규 신청기관의 경우 중개기관 역량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투자기관 평가기준은 투자규모, 실적 등 투자기관으로서의 역량을 중심으로 '투자기관 적합성 여부'를 평가한다.

협력기관 평가기준은 기관 성격 및 역량, 협력가능 사업의 내용, 협력체계 구축에 따른 기대효과 등을 중심으로 '협력기관 적합성 여부'를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