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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K시리즈, 글로벌 누적 판매 500만대 달성

  • 송고 2017.05.14 10:42 | 수정 2017.05.14 10:43
  • 이혜미 기자 (ashley@ebn.co.kr)

2009년 K7 시작으로 라인업 꾸준히 확장

연 90만대 이상 판매…주력 세단 시리즈로 성장

기아 K7 하이브리드. ⓒ기아차

기아 K7 하이브리드. ⓒ기아차

기아자동차의 대표 세단 모델인 K시리즈가 8년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 500만대를 달성했다.

14일 기아차에 따르면 K시리즈는 2009년 첫 출시 후 지난달까지 국내에서 92만1947대, 해외에서 410만2067대 등 총 502만4014대가 판매됐다.

K시리즈는 2009년 11월 출시된 준대형 세단 K7을 시작으로 중국 전략형 모델 K2(2011년 출시), 준중형 세단 K3(2012년 출시), 중국 전략형 모델 K4(2014년 출시), 중형 세단 K5(2010년 출시), 대형 세단 K9(2012년 출시) 등이 연달아 출시돼 시리즈를 구성했다.

K시리즈는 특유의 호랑이코 그릴을 중심으로 패밀리룩을 갖추며 디자인면에서 크게 개선됐고 또 성능 및 상품성에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며 기아의 이미지를 '세련됨'으로 발전시키는데 기여했다.

기아차 대표 세단으로 성장한 K시리즈는 꾸준히 라인업을 확장하면서 2014년 역대 최다인 98만3250대가 판매됐으며 당시 기아차 전체 판매량의 32.3%를 차지했다.

이후 판매세가 다소 줄긴 했지만 여전히 기아차 판매의 30% 이상을 점하면서 지속적으로 회사의 주력 라인업으로 위상을 가지고 있다.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은 K5로 193만2002대가 판매됐으며 이어 K3(178만215대), K2(84만509대), K7(31만903대), K4(12만5375대), K9(3만5010대) 순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K시리즈는 기아차의 대표 세단 시리즈로 세계 시장에서 기아의 인지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 모델"이라며 "향후에도 라인업 강화, 신차 출시, 상품성 강화 등으로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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