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8
10.8℃
코스피 2,745.82 9.29(-0.34%)
코스닥 910.05 1.2(-0.13%)
USD$ 1350.0 -1.0
EUR€ 1456.5 -6.3
JPY¥ 891.4 -1.3
CNY¥ 185.9 -0.3
BTC 100,466,000 491,000(0.49%)
ETH 5,089,000 9,000(-0.18%)
XRP 885.9 0.1(-0.01%)
BCH 801,300 94,200(13.32%)
EOS 1,514 0(0%)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남양유업, 270㎖ 대용량 컵커피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출시

  • 송고 2017.04.27 18:03 | 수정 2017.04.27 18:03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원두를 바로 볶아 내리는 로스터리 카페의 콘셉트 차용해

1% 귀한 원두 '케냐AA' 블렌딩해 진한 커피 향과 부드러운 맛

ⓒ남양유업

ⓒ남양유업

남양유업은 맛과 향을 업그레이드하고 용량을 늘린 대용량 컵커피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를 27일 론칭했다.

이 제품의 브랜드명은 원두를 바로 볶아 내리는 로스터리 카페의 컨셉을 가져와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로 정했다. 기존 제품에 비해 강하고 진한 커피향을 느낄 수 있다.

업계에 따르면 약 4200억 수준의 RTD(Ready to Drink) 컵커피 시장에서 대용량 제품의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는 최근에 불고 있는 '가성비(가격대비 만족도)' 트렌드가 영향을 미쳤다.

이에 남양유업은 최근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가장 마시기 적당한 용량인 270㎖ 대용량 제품으로 리뉴얼해 출시했다. 가격은 인상하지 않았다.

남양유업은 200㎖ 컵커피 1위인 '프렌치카페'와 함께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를 앞세워 대용량 컵커피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는 WCCK(World Cofee Championship of Korea)에서 수상한 로스팅 장인의 10단계 로스팅 프로파일을 적용했다. 세분화된 맛과 향의 품질테스트를 통해 커피 고유의 맛과 개성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세계 커피수확량의 1%인 귀한 원두(ICO 2016/17 기준)인 '케냐AA'를 블렌딩해 진한 커피 향과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묵직한 바디감을 살려 깊이도 더했다.

남양유업은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출시와 함께 유아인과 박형식을 모델로 기용해 '직접 볶아 바로 내린 커피'라는 컨셉의 TV 광고를 선보였다.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이원구 남양유업 대표이사는 "엄선한 원두와 깐깐한 품질력으로 새로워진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는 맛과 향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라며 "앞으로 대용량 컵커피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5.82 9.29(-0.3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8 18:38

100,466,000

▲ 491,000 (0.49%)

빗썸

03.28 18:38

100,384,000

▲ 582,000 (0.58%)

코빗

03.28 18:38

100,508,000

▲ 744,000 (0.75%)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