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9월 26일 18:05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상큼달콤 망고의 시대가 온다!"...망고 식음료 출시 봇물

타르트, 빙수, 음료 등 제철 과일 망고 활용해 입맛 자극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등록 : 2017-04-22 00:13

▲ ⓒ드롭탑
식음료업계가 상큼한 봄을 닮은 망고 메뉴 출시로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특히 커피전문점에서는 제철 망고를 사용한 빙수는 물론 타르트와 모히또, 티(tea)와 조합해 다양한 망고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제철 망고를 사용한 3종의 망고 시리즈 메뉴를 출시했다. 코코넛슈거를 첨가하고 풍성한 망고 토핑을 올린 '망고 코코 타르트'와 망고와 치즈의 조화가 상큼한 '더 아이스탑 망고치즈 빙수', 무알콜 칵테일 음료 '망고 모히또'다. 상콤달콤한 망고를 활용한 3종 메뉴는 출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공차코리아는 시즌 메뉴로 '망고 그린 밀크티', '망고 말차 밀크티'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찻잎을 직접 우린 차와 신선한 우유로 만든 밀크티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망고 그린 밀크티는 자스민 그린티의 은은한 향과 망고 과육을 더했고, 망고 말차 밀크티는 쌉쌀한 말차를 우롱 밀크티에 접목한 음료다. 망고 밀크티 시리즈는 망고의 씹는 재미를 더했다.

오가다에서는 요거트 스무디 음료 위에 망고를 가득 얹은 '망고 요거트 스무디'를 선보이고 있다. 과일이 가진 본연의 맛을 잘 살렸을 뿐 아니라 프랑스산 고급 요거트를 사용해 풍부하고 새콤달콤한 요거트의 맛이 과일과 잘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는 시원한 얼음에 다양한 조각 케이크를 얹은 '투썸 케이크 빙수'를 선보였다. 특히 '망고 치즈 케이크 빙수'는 일반 빙수와 달리 망고 얼음을 사용했다. 망고 치즈 케이크 빙수에는 투썸플레이스의 대표 디저트인 뉴욕치즈케이크가 빙수에 부드러움과 달콤함을 한층 더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