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5월 30일 11:35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티몬, 항공권 '최저가' 승부…'가격비교 서비스' 시작

12개 대표 여행사와 제휴
국제·국내선 항공권 최다 확보

김언한 기자 (unhankim@ebn.co.kr)

등록 : 2017-04-12 09:19

▲ 티몬의 ‘항공권 가격 비교 서비스.ⓒ티몬

티몬은 국제·국내선 최다 항공 노선을 확보하고 실시간 최저가 수준의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는 ‘항공권 가격 비교 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투어,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롯데관광, 노랑풍선, 여행박사, 웹투어, 대명투어몰, 투어2000, KRT, 자유투어, 제주도닷컴 등 국내 대표 12개 여행사의 항공권을 비교 검색해 찾을 수 있는 국내 최다 규모의 항공권 검색 예약 서비스다.

고객이 일정과 목적지를 입력하면 티몬과 제휴한 12개의 국내 대표 여행사가 보유한 항공권의 가격과 운임 등이 실시간으로 비교 검색된다. 티몬은 여행사들과 공급가 기준으로 가장 싼 티켓을 제공받기로 협약을 맺었기 때문에 가장 싼 티켓을 구할 확률이 그만큼 높아졌다.

실제로 일부 여행사가 고객 유치 프로모션을 위해 한시적으로 자체자금을 투입한 극히 일부 특가 상품을 제외한 대부분의 항공권을 가장 싸게 구할 수 있다는 게 티몬 측 설명이다.

예를 들어 자유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일본 오사카 왕복항공권은 여름휴가가 시작하는 7월1일부터 7일까지 항공, 유류세를 포함해 18만5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가격은 타사 온라인 항공권 검색 사이트에 비해 최소 5% 이상 저렴하다.

티몬은 항공권 가격 비교 그랜드 오픈을 맞아 최대 10만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티몬에서 항공권 가격 비교 후에 결제한 고객에게 2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70만원 이상 구매 시 5만원, 130만원 이상 구매 시 10만원의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강준 티켓몬스터 멀티비즈 그룹장은 "자유여행 수요 급증하고 있지만 최저가 항공권을 찾기 위해 다수의 여행사 사이트를 들어가서 각각 비교를 해야 하는 등 고객들의 불편이 컸다“며 “최저가 수준의 항공뿐 아니라 호텔, 액티비티와 교통까지 티몬에서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게 만들어 NO.1 온라인종합여행사(OTA)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