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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서울모터쇼] 300여대 전시…가족·학생 늘어 61만여명 방문

  • 송고 2017.04.09 19:55 | 수정 2017.04.09 19:55
  •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완성차뿐만 아니라 부품·IT·용품·튜닝 및 캠핑·서비스 등 관련업체 참여 늘어

자동차-IT융합 전시 기반 마련...가족친화·교육·체험

서울모터쇼를 찾은 관람객 인파 모습ⓒ서울모터쇼 조직위

서울모터쇼를 찾은 관람객 인파 모습ⓒ서울모터쇼 조직위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9일까지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미래를 그리다, 현재를 즐기다’를 주제로 열린 2017서울모터쇼가 막을 내렸다.

2017서울모터쇼는 총 27개 완성차 브랜드에서 300여대의 자동차를 출품하고 완성차 이외 부품·IT·용품·튜닝 및 캠핑·서비스 등 관련 업체 194개 및 자동차부품연구원·전자부품연구원 등 유관기관이 다양하게 참여해 자동차산업 생태계를 망라하는 전시로 꾸려졌다.

총 열흘 간 누적 관람객은 2015년과 동일한 수준인 실관람객 61만여 명에 달했다.

일부 수입차 브랜드가 불참하며 신차출품은 줄었지만 가족 관람객이 증가하고 100여개 중·고·대학교에서 1만3000여명 이상의 학생들이 단체관람하는 등 가족 봄나들이와 학생들의 첨단융합산업에 대한 현장학습의 장이 마련됐다.

'자동차의 미래를 여는 혁신과 열정'을 주제로 한 국제컨퍼런스는 유료임에도 불구하고 1400여명이 참가했다.

김용근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서울모터쇼는 다른 나라 모터쇼와 차별화를 위해 자율주행차를 비롯한 첨단산업융합과 친환경이라는 글로벌 트렌드를 강화하고, 가족친화형·체험형·교육형 전시를 확대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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