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차뿐만 아니라 부품·IT·용품·튜닝 및 캠핑·서비스 등 관련업체 참여 늘어
자동차-IT융합 전시 기반 마련...가족친화·교육·체험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9일까지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미래를 그리다, 현재를 즐기다’를 주제로 열린 2017서울모터쇼가 막을 내렸다.
2017서울모터쇼는 총 27개 완성차 브랜드에서 300여대의 자동차를 출품하고 완성차 이외 부품·IT·용품·튜닝 및 캠핑·서비스 등 관련 업체 194개 및 자동차부품연구원·전자부품연구원 등 유관기관이 다양하게 참여해 자동차산업 생태계를 망라하는 전시로 꾸려졌다.
총 열흘 간 누적 관람객은 2015년과 동일한 수준인 실관람객 61만여 명에 달했다.
일부 수입차 브랜드가 불참하며 신차출품은 줄었지만 가족 관람객이 증가하고 100여개 중·고·대학교에서 1만3000여명 이상의 학생들이 단체관람하는 등 가족 봄나들이와 학생들의 첨단융합산업에 대한 현장학습의 장이 마련됐다.
'자동차의 미래를 여는 혁신과 열정'을 주제로 한 국제컨퍼런스는 유료임에도 불구하고 1400여명이 참가했다.
김용근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서울모터쇼는 다른 나라 모터쇼와 차별화를 위해 자율주행차를 비롯한 첨단산업융합과 친환경이라는 글로벌 트렌드를 강화하고, 가족친화형·체험형·교육형 전시를 확대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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