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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지난해 매출 늘리고 적자 폭 줄였다

  • 송고 2017.04.06 10:28 | 수정 2017.04.06 17:06
  • 김언한 기자 (unhankim@ebn.co.kr)

매출 전년대비 70.5% 성장해 3691억원 기록

영업손실 절반 이상 줄여

ⓒ위메프

ⓒ위메프


위메프가 지난해 매출은 늘리는 한편 영업손실은 줄여 손익 개선을 실현했다.

위메프는 매출 최종 집계 결과 지난해 매출 3691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70.5%의 매출 성장을 일궜다.

지난해 매출 중 통신판매중개업 형태의 수수료 매출은 전년대비 40.7% 성장한 1648억원, 직매입 방식을 통한 상품 매출은 105.4% 성장한 204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선보인 신선식품 서비스인 ‘신선생’, 신발 편집 매장인 ‘슈즈코치’ 등을 잇달아 선보인 직매입 관련 서비스들이 급성장했다. 전체 매출의 55.4%를 차지해 중개 행위 방식의 수수료 매출(44.6%)을 처음으로 넘어섰다.

위메프의 매출 증감율 추이, 단위: 백만원, %ⓒ위메프

위메프의 매출 증감율 추이, 단위: 백만원, %ⓒ위메프

영업손실은 감소했다. 636억원을 기록해 55.3%의 손익 개선을 실현했다. 2015년 영업손실은 1424억원이었다.

당기순손실은 전년대비 614억 감소한 830억원을 기록하며 42.5%의 손익개선을 이뤘다.

박은상 위메프 대표는 “올해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수익성 개선뿐만 아니라 성장을 위한 외연 확장에 더욱 속도를 높일 것”이라며 “최저가로 발생되는 수익을 고스란히 고객의 혜택으로 되돌리는 등 가격 경쟁력에 기반해 기존 거대 플랫폼 사업자들과의 새로운 경쟁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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