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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국내 항공업계 최초 위치기반 서비스 도입

  • 송고 2017.03.28 10:39 | 수정 2017.03.28 10:39
  • 안광석 기자 (novushomo@ebn.co.kr)

유무선 통신망 통해 다양한 안내 정보

인천공항 우선 실시, 추후 해외로 확대

진에어 위치기반 서비스(Location Based Service, LBS).ⓒ진에어

진에어 위치기반 서비스(Location Based Service, LBS).ⓒ진에어

진에어는 28일부터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시행한다.

위치기반 서비스(Location Based Service, LBS)는 유무선 통신망을 통한 고객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특정지역에 접근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해당서비스는 △인천공항 도착시 진에어 탑승수속 카운터 위치 안내 △탑승수속 카운터 접근시 이티겟(E-Ticket) 정보 안내 △출국장 도착시 지니플레이 정보 안내 △귀국 후 입국장 진입시 나비포인트 적립 안내 등의 내용이 담겼다.

진에어는 수개월간의 서비스 테스트를 마치고 인천공항에서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추후 인천공항 외 국내 및 해외공항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위치기반 서비스는 와이파이 신호를 기반으로 고객의 위치에서 송수신 되는 위치정보를 인식해 제공되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고객의 핸드폰 설정에서 위치정보 설정이 활성화 돼 있어야 한다.

진에어 앱의 자동 로그인을 설정하면 앱을 별도로 실행하지 않아도 출국일 공항 도착시 자동으로 안내 서비스가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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