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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경영투명성위원회, 파트너사 초청 간담회

  • 송고 2017.03.23 08:38 | 수정 2017.03.23 08:38
  • 이소라 기자 (sora6095@ebn.co.kr)

지난 22일 30여 개 파트너사 초청 간담회 개최

파트너사 의견 개진위해 롯데홈 임직원 참석 배제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경영투명성위원회는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파트너사 입장에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해 보다 나은 상생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롯데홈쇼핑 파트너사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015년 진행된 파트너사 간담회 이후 두 번째로, 롯데홈쇼핑 투명·청렴경영 자문 기구인 경영투명성위원회 주관으로 마련됐다.

파트너사들의 애로사항, 건의사항을 경청해 개선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파트너사들이 의견 개진에 부담을 갖지 않도록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이사는 인사말 후 간담회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강철규 경영투명성위원회 위원장은 "롯데홈쇼핑 경영투명성위원회가 지난 2014년 10월 출범한 이후 파트너사의 의견을 더욱 가까이 듣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현장 소통 행사를 강화하여 롯데홈쇼핑과 파트너사가 함께 성장하고 건강한 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 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총 31개 파트너사 관계자들은 ▲파트너사 재고 소진 ▲방송 및 판매 관련 법 위반 시 책임과 처벌 ▲샘플 사용 기준 ▲상품 선정 및 편성 프로세스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상호 발전 방안을 제안하는 등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는 “간담회 결과를 토대로 경영투명성위원회에서 제시하는 의견을 겸허하게, 적극적으로 수용해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신뢰할 수 있는 회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이달13일부터 법무와 감사기능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대표이사 직속의 준법지원부문을 신설했다. 윤리경영평가, 리스닝투어, 준법경영 캠페인 등 프로그램 도입 및 활성화로 파트너사의 가감 없는 의견을 회사 경영에 반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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