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8월 23일 17:0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인텔, 3D 크로스포인트 적용 데이터센터 SSD 출시

'옵테인 SSD DC P4800X 시리즈' 스토리지 속도 보장
드라이브 기반 SSD, D램 일부 대체 및 메모리 풀 확대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등록 : 2017-03-20 17:16

▲ ⓒ인텔
인텔은 20일 '옵테인 SSD DC P4800X 시리즈' 및 메모리 드라이브 기술 기반 '인텔 옵테인 SSD DC P4800X 시리즈를 공개했다.

신제품 출시로 인텔은 데이터 센터를 위한 스토리지 및 메모리 아키텍처를 변혁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게 됐다.

인텔 옵테인 SSD DC P4800X는 스토리지의 빠른 속도를 보장하거나 티어에서 캐싱을 시킬 목적으로 설치된다. 전통적인 스토리지의 한계를 넘어 서버당 확장성과 애플리케이션의 속도를 향상시킨다. 해당 제품은 시스템 메모리 풀을 확대시켜 대용량의 비용효율적인 메모리를 형성함으로써 향상된 인사이트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인텔 옵테인 SSD는 업계 최고 수준의 쓰루풋, 짧은 지연시간, 높은 서비스 품질, 내구성이 결합됐다. 데이터 병목 현상을 제거해 CPU 잠재력을 최대한 발현시켜 전례없는 수준의 인사이트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특히 대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이 스토리지 워크로드를 생성할 수밖에 없는 낮은 열에서도 충분한 성능을 제공해 CPU를 더욱 활성화시킨다. 새롭게 출시된 SSD는 데이터센터에서 같은 수의 서버를 가지고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사용하는 TCO를 감소시키면서 보다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옵테인 SSD DC P4800X시리즈는 어떠한 워크로드 상황에서도 빠르게 반응함으로써 데이터센터에서 예측가능하고 일관된 초고속 서비스를 엔드유저에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인텔 옵테인 SSD DC P4800X 시리즈는 인공 지능 및 머신 러닝, 빠른 금융서비스 및 심도있는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의료 검사를 위한 애플리케이션과 더불어 새로운 솔루션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본 제품은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의 지원범위를 확장시킬 수도 있다.

인텔의 3D 크로스포인트 메모리 기술이 적용된 '인텔 옵테인 SSD DC P4800X'는 데이터 센터가 DRAM의 일부를 대체하거나 메모리 풀의 크기를 확대시킴으로써 보다 적합한 메모리 풀을 제공한다. 본 솔루션은 드라이브를 메모리 서브 시스템에 투명하게 통합시켜 SSD를 DRAM형태로 OSD 및 응용 프로그램에 제공한다.

인텔 옵테인 SSD DC P4800X 시리즈 및 드라이브 기술을 적용한 옵테인 SSD DC P4800X는 조기출시 프로그램으로 고객에게 제공된다. 추가 용량 및 폼팩터는 2017 년 하반기에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