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메이크샵과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페이스북 마케팅 중심 포괄적 커리큘럼 구성
페이스북(Facebook)이 국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코트라(KOTRA)와 손잡고 'Made by Korea, Connected by Facebook'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양사는 6일 서울 강남 페이스북코리아 비즈니스허브에서 협약식을 갖고, 국내 중소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교두보 구축을 약속했다.
이 프로그램은 페이스북의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교육 프로그램을 정규화한 것.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마케팅 솔루션을 바탕으로 기업의 해외 진출을 맡아온 코트라의 노하우를 더했다. 사업 기획-전략-마케팅-수출 등을 포괄한다.
교육 과정에는 페이스북과 코트라의 전문 인력이 투입된다. 비즈니스 파트너로 국내 전자상거래 플랫폼 대표주자인 카페24와 메이크샵이 동참한다. 프로그램 운영은 교육기업 패스트캠퍼스가 맡는다.
대상 기업은 국내에 기반을 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중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회사다. 프로그램 홈페이지(madebykorea.fb.com)와 카페24 및 메이크샵을 통해 지원한 기업 중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성공적으로 이수하면 페이스북에서 광고비도 지원한다.
김기영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 중소비즈니스 한국총괄상무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정교한 타게팅은 제한된 비용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해야 하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게 효율적 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트라 선석기 중소기업지원전략본부장은 "기업의 해외 마케팅이 다양해지면서 정교한 타겟 설정이 가능한 페이스북 마케팅은 이제 필수"라며 "중소기업에게 해외 수출의 다양한 판로를 열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Facebook)은 2004년 창립 후 2012년 상장했다. 현재 전 세계 18억6000만명이 이용한다. 페이스북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멘로파크에 위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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