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6
10.8℃
코스피 2,628.62 47.13(-1.76%)
코스닥 853.26 8.97(-1.04%)
USD$ 1375.0 -3.0
EUR€ 1475.3 1.1
JPY¥ 883.4 -3.6
CNY¥ 189.5 0.0
BTC 93,687,000 152,000(0.16%)
ETH 4,589,000 26,000(0.57%)
XRP 765.7 7(-0.91%)
BCH 696,100 900(-0.13%)
EOS 1,231 34(2.84%)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KB금융 '리브 메이트' 광고 SNS 조회수 500만 돌파

  • 송고 2017.02.22 11:23 | 수정 2017.02.22 11:23
  • 유승열 기자 (ysy@ebn.co.kr)

드라마 '도깨비' 종영 아쉬움 '피치커플'로 여운 달래

3월 중 후속 광고 선보일 예정…"차별화된 서비스 소개"

ⓒKB금융지주

ⓒKB금융지주


KB금융지주는 지난 1월말 선보인 '리브 메이트(Liiv Mate)' 광고가 방영 3주 만에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조회수 500만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드라마 '도깨비'에서 '피치커플'로 열연했던 탤런트 이동욱과 유인나가 경쾌한 배경 음악에 맞춰 일상 생활 속에서 '리브 메이트'를 활용하는 모습을 감각적인 영상에 담아 내고 있다.

광고에서 이동욱과 유인나는 △'모임통장' 등 커뮤니티 금융 서비스를 이용해 모임을 가지고 △다양한 제휴처에서 적립된 포인트리를 사용하며 △소비매니저 기능을 활용해 최적화된 소비 가이드를 제안받고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비디오포털 콘텐츠를 시청하는 등 '리브 메이트'를 통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지난 1월 23일 첫 선을 보인 '리브 메이트' 광고는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하던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1주일 만에 조회수 100만건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관심 속에 유튜브 등을 통한 조회수가 연일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많은 고객들로부터 드라마 '도깨비'의 에필로그로 해석되며 드라마 속 '피치커플'에 대한 안타까움과 여운을 광고로 달랠 수 있도록 한 점이 단기간에 인기몰이를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는 평가다.

'리브 메이트' 광고는 지상파·케이블 TV 등 주요 TV매체와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3월 중 '리브 메이트'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다 자세히 소개하는 후속 광고도 선보일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다음달 선 보일 후속 광고에서는 한 층 더 세련된 영상으로 피치커플이 소개하는 '리브 메이트'의 차별화된 금융·통신 융합 생활서비스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28.62 47.13(-1.76)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6 06:14

93,687,000

▲ 152,000 (0.16%)

빗썸

04.26 06:14

93,599,000

▲ 289,000 (0.31%)

코빗

04.26 06:14

93,609,000

▼ 824,000 (0.87%)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