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6월 26일 11:1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포토] 한국지엠 올 뉴 크루즈 출시…"경쟁모델 '아반떼'·'쏘나타' 차급 파괴"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등록 : 2017-01-17 15:12

한국지엠이 153마력의 강력한 퍼포먼스의 올 뉴 크루즈를 출시했다.

한국지엠은 17일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대선제분 문래공장에서 올 뉴 크루즈(Cruze) 공개 행사를 개최했다.

쉐보레 크루즈는 2008년 첫 출시 이후, 전 세계 115개국에서 400만 대 이상 판매된 월드 베스트 셀링카이며, 신형 글로벌 제품개발 아키텍처(Architecture)를 기반으로 9년 만에 새롭게 탄생했다.

올 뉴 크루즈는 차급을 뛰어넘는 차체 크기를 바탕으로 대폭 확장된 실내공간을 갖췄으며, 고강도 경량 바디 프레임과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의 최신 가솔린 터보 엔진이 지원하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은 물론,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을 대거 탑재했다.

제임스 김(James Kim) 한국지엠 사장은 "신형 크루즈는 시선을 끄는 감각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파워트레인과 섀시, 안전 시스템 등 모든 부분에서 타협하지 않는 변화를 이뤄냄으로써 국내 준중형차 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프리미엄 세단이 될 것"이라며 "중형 세단 이상의 제품 가치를 통해 세그먼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프리미엄 콤팩트 세단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올 뉴 크루즈ⓒ한국지엠

▲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한국지엠

▲ 올 뉴 크루즈 출시 행사ⓒ한국지엠

▲ 올 뉴 크루즈ⓒ한국지엠

▲ 올 뉴 크루즈 실내ⓒ한국지엠

▲ 올 뉴 크루즈 실내ⓒ한국지엠

▲ 올 뉴 크루즈 실내ⓒ한국지엠

▲ 올 뉴 크루즈ⓒ한국지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