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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7] 폭스바겐, 미래형 모빌리티 '폭스바겐 앱' 공개

  • 송고 2017.01.03 14:03 | 수정 2017.01.03 14:04
  •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유저-ID 통해 인간-자동차-환경 연결 모습 직접 경험

개인화된 취향 정보 폭스바겐 차량 간 공유 가능

ⓒ폭스바겐

ⓒ폭스바겐

폭스바겐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17’에서 디지털화된 모빌리티를 경험할 수 있는 ‘폭스바겐 앱’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폭스바겐 CES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이 새로운 앱 상에서 폭스바겐 유저-ID를 통해 폭스바겐 에코시스템에 연결해 인간과 자동차, 그리고 환경이 미래에 어떻게 지능적으로 상호 연결될 수 있는지, 그를 통해 미래가 어떤 모습일지에 대해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폭스바겐은 이번 CES에 앞서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기 위해 폭스바겐 에코시스템이라는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했다. 또한 폭스바겐 유저-ID를 통해 고객들이 혁신적인 지능형 커넥티비티 및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고객들은 개인화된 정보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외부업체의 서비스도 쉽게 통합하고 적용해 새로운 디지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개인 차량은 물론 렌터카 등 어떠한 차량을 이용하더라도 해당 차량이 폭스바겐일 경우 선호하는 음악 리스트, 디스플레이 스크린 방식, 시트 위치가 조절된다.

폭스바겐은 CES 2017에서 터치와 제스처 컨트롤을 뛰어넘는 미래의 직관적인 컨트롤 기능도 함께 선보이며, 콘셉트카 I.D.도 미국에서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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