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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코리아, 최상위 E-클래스 'E 400 4MATIC' 출시…'최첨단 기술 총망라'

  • 송고 2016.12.22 11:17 | 수정 2016.12.22 11:17
  •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최첨단 안전기술.편의사양 기본 옵션 제공

V6 3.0L 엔진 333마력.48.9kg.m 토크

더 뉴 E 400 4MATICⓒ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더 뉴 E 400 4MATICⓒ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333마력에 48.9kg.m 토크를 갖추고 최첨단 편의장치가 총망라된 E-클래스 최상위 모델을 내놨다.

벤츠 코리아는 10세대 더 뉴 E-클래스의 최상위 모델 더 뉴 E 400 4MATIC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5월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 10세대 더 뉴 E 클래스의 여덟 번째 라인업인 더 뉴 E 400 4MATIC은 가솔린 모델로, 벤츠의 V형 3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과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가 적용됐다.

최고 출력 333마력과 최대 토크 48.9kg.m의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제, 최상위 E-클래스 모델이다.

럭셔리하고 클래식한 면모를 강조하는 보닛 위의 세 꼭지별과 쿠페형 루프의 익스클루시브 라인이 적용된 외관과 최고급 디지뇨(Designo) 트림이 적용된 실내는 더 뉴 E 400 4MATIC 의 모던함과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다.

더 뉴 E 400 4MATICⓒ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더 뉴 E 400 4MATICⓒ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최상위 E-클래스 모델답게 더 뉴 E 400 4MATIC은 현존하는 주행보조 시스템 중 최고 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를 기본 사양으로 채택했다.

동급 세그먼트에서는 유일하게 멀티-챔버 에어 서스펜션 방식의 에어 바디 컨트롤(AIR BODY CONTROL)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기존 에어매틱(AIRMATIC)과는 달리 멀티-챔버 시스템(Multi-Chamber system)을 통해 추가로 장착된 2개의 에어 챔버에 의해 공기 저장 용량이 확장됐다.

이는 다섯 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와 연동돼 더욱 정교하고 빠르게 서스펜션을 조절할 수 있다.

차량 충돌이 일어나면 벨트 내의 에어백이 팽창해 가슴의 충격을 흡수하고 탑승객의 부상위험을 줄여주는 뒷좌석 벨트백(Beltbag), 좌우 각 84개의 LED 로 구성된 멀티빔(MULTIBEAM) LED 헤드라이트, 완벽에 가까운 자동 주차 기능에 근접한 파킹 파일럿(Parking Pilot),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등이 적용돼 한층 더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적용된 THERMOTRONIC 3존 자동 에어컨디셔너는 앞좌석 센터페시아와 센터 콘솔 뒷부분의 버튼을 통해 손쉽게 운전석, 보조석, 뒷자석의 개별 실내 온도 설정이 가능하며 설정된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센서를 통해 햇빛, 공기상태, 습도 등 외부 요인까지 감지, 최적의 실내공기를 유지해 준다.

최고급 사운드 시스템인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돼 총 590 와트의 출력을 내는 13개의 고성능 스피커와 9채널 DSP(디지털신호프로세서)앰프를 통해 입체적인 음향을 효과적으로 구현한다.

더 뉴 E-클래스는 더 뉴 E 400 4MATIC 출시로 가솔린과 디젤 총 8개 모델로 라인업이 확장돼 소비자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게 됐다.

더 뉴 E 400 4MATIC 주요 제원ⓒ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더 뉴 E 400 4MATIC 주요 제원ⓒ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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