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1월 18일 00:2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농협은행, P2P금융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API 개발·활성화 등 추진
금융소외계층에 서비스 제공

유승열 기자 (ysy@ebn.co.kr)

등록 : 2016-12-04 12:03

▲ 2일 NH핀테크 혁신센터에서 서기봉 NH농협은행 부행장(왼쪽)과 이승행 한국P2P금융협회장(오른쪽)이 업무제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2일 NH핀테크 혁신센터에서 한국P2P금융협회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농협은행과 P2P금융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의 오픈API 이용 제휴 △P2P금융 서비스에 특화된 API 개발 협력 △국내 P2P금융 활성화를 위한 핀테크 육성 지원 △P2P금융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은 물론 금융서비스 소외계층에 보다 합리적이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이승행 한국P2P금융협회 회장 겸 미드레이트 대표이사는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협회 회원사의 지속적인 의견수렴을 통해 보다 다양한 오픈API가 적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내부시스템 투명화를 통해 금융소비자를 보호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올해 6월에 출범한 한국P2P금융협회는 금융 당국과의 긴밀한 소통과 협회 자체 관리 감독 권한을 통해 회원사들을 관리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특히 외부감사, 공시 강화 등 업계 자정노력으로 안전한 P2P금융환경 조성을 통해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서기봉 농협은행 영업추진본부 부행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P2P금융산업이 국내 금융의 한축으로 자리 잡고 상대적으로 소외돼 있는 서민금융 계층에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오픈플랫폼을 통한 금융생태계 구현'이라는 농협은행의 핀테크 전략을 기반으로 P2P금융 기업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