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3월 29일 17:03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T-롯데백화점, 체험형 IoT 매장 오픈

유·무선 상담 및 가입, GiGA IoT 기기 자유롭게 체험 가능

정두리 기자 (duri22@ebn.co.kr)

등록 : 2016-11-09 17:24

▲ KT는 롯데백화점과 협업해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을 시작으로 체험형 상설 매장을 선보인다. 지하 1층에 입점한 KT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서는 유·무선 및 GiGA IoT 상품, VR 콘텐츠를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사진은 매장에서 고객들이 GiGA IoT 기기를 체험하며 구매 상담을 받고 있는 모습. ⓒKT
KT는 롯데백화점과 손을 잡고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을 시작으로 체험형 상설 매장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KT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은 KT 최초의 백화점 단독 매장으로 기존 로드샵과 달리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손쉽게 찾아와 다양한 KT의 유무선, GiGA IoT 상품, VR 콘텐츠를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또한 전기 절약형 스마트 플러그, 헬스바이크 등 가정용 IoT 기기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 매장 위치를 지하 1층으로 선정했다.

매장에서는 스키점프 VR을 비롯해 ‘GiGA IoT home’ 상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홈CCTV 서비스인 ‘GiGA IoT 홈캠’, ‘GiGA IoT 홈매니저 (도어락, 플러그, 가스안전기, 열림감지기)’, ‘ GiGA IoT헬스기기(체중계, 바이크, 골프퍼팅)’와 같은 핵심 IoT 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다.

KT는 앞으로도 롯데백화점 타 지점으로 유·무선 제품을 비롯해 경쟁력 있는 GiGA IoT 상품 체험을 제공하는 매장을 추가로 확장할 계획이다.

최찬기 KT 수도권강남고객본부 상무는 “KT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매장 오픈을 계기로 더 많은 고객들이 직접 KT의 다양한 IoT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통 채널의 다각화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이색 매장을 발굴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영수 롯데백화점 생활가전부문 수석 바이어는 “신규 입점한 KT 매장은 최근 라이징 콘텐츠인 IoT 서비스와 VR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으로 앞으로도 잠재력이 높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며 “유통과 통신, 각 분야의 대표주자인 롯데백화점과 KT간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