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9월 23일 14:1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네이버, '그라폴리오X롯데백화점' 회화·사진·일러스트 작품 전시회

우수작 롯데 에비뉴엘 아트홀 내 정식 전시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등록 : 2016-10-12 14:57

▲ '빛'테마 챌린지 관련 이미지.ⓒ네이버
네이버는 콘텐츠 창작자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그라폴리오가 롯데백화점과 함께 회화,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분야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그라폴리오는 회화,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의 역량 있는 창작자들을 발굴하고 정식 전시 및 판매 기회까지 제공하고자 롯데백화점과 함께 빛을 테마로 한 챌린지를 개최한 바 있다.

해당 챌린지에는 약 3300여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일러스트레이션뿐만 아니라 최근 추가된 분야인 회화와 사진에서도 많은 창작자들의 관심이 이어졌다.

그라폴리오와 롯데백화점은 큐레이터의 심사 및 이용자 선호도를 종합해 총 48명의 우수 창작자를 선정, 이들의 작품 80여점을 23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아트홀에서 전시한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작품 소개와 판매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네이버 그라폴리오 빛챌린지 페이지에서 우수작 및 참여작을 모두 만나볼 수 있으며 아트윈도를 통해 작품을 실제 구입할 수도 있다.

노장수 네이버 그라폴리오 콘텐츠 매니저는 "이번 협업을 통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 있는 창작자들을 발굴하고 나아가 창작자들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작품들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그라폴리오는 앞으로도 창작자들의 안정적인 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