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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파리모터쇼] 아우디, 2세대 '뉴 Q5'·400마력 '뉴 RS3' 세계최초 공개

  • 송고 2016.09.30 11:34 | 수정 2016.09.30 14:09
  • 이형선 기자 (leehy302@ebn.co.kr)

파리모터쇼 프리미어 카로 '뉴 아우디 A5·S5 스포트백' 선봬

아우디가 30일 2016 파리모터쇼를 통해 뉴 아우디 Q5, RS 3 세단, A5·S5 스포트백 모델을 잇따라 선보였다.

◆뉴 아우디 Q5◆

뉴 아우디 Q5ⓒ아우디

뉴 아우디 Q5ⓒ아우디



아우디의 SUV 모델인 '뉴 아우디 Q5'는 지난 2008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2세대 모델이다. 4기통 엔진이 장착되며 댐퍼 컨트롤이 적용된 에어 서스펜션을 갖췄다.

Q5는 더욱 스포티해진 외관 디자인에 유기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인테리어가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인터넷 연결성, 연비 효율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춰 동급 모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차량 전장은 4.66m, 전폭은 1.89m, 전고는 1.66m, 윤거는 2.82m로 거의 모든 규격이 이전 모델에 비해 길어졌지만 차량 무게는 줄었다.

실내공간도 확장됐다. 트렁크 용량은 뒷좌석 각도에 따라 550 ~ 610리터 사이로 이전 모델보다 10리터 커져 동급 대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안전 및 편의사양도 대폭 강화됐다. 옵션으로 12.3 인치 고해상도 스크린을 장착한 아우디 버추얼 콕핏을 선택할 수 있으며 옵션으로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수도 있다.

운전자가 반복적으로 선택하는 경로와 목적지를 학습하는 '개인경로보조' 자가학습 기능도 적용돼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운전자 보조시스템은 실현 가능한 수준의 파일럿 드라이빙(무인자동차 기술)을 보여준다. △장거리 주행 △도심 주행 △주차의 3가지 기능을 담당한다. 이 외에도 운전자에게 특정한 차량 주변부 정보를 제공해 연료를 절감할 수 있게 도와주는 '예측효율시스템(PEA)', 막히는 구간에서 조향을 돕는 '교통혼잡보조시스템' 기능이 탑재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유지를 도와주는 차선 변경 보조 시스템인 '아우디 액티브 래인 어시스트' 등의 기능이 운전자의 편의주행을 돕는다.

아울러 오는 2017년 유럽시장에서 먼저 선보일 '뉴 아우디 Q5'는 연비 효율적이고 강력한 4가지 TDI 엔진과 한 가지 TFSI 엔진으로 선보인다.

멕시코 공장에서 생산될 에정이며 내년초부터 독일 및 유럽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S트로닉 트랜스미션을 장착한 '뉴 아우디 Q5' 2.0 TDI 콰트로 모델의 판매가격은 4만5100유로로 책정될 전망이다.

◆뉴 아우디 RS 3 세단◆

RS 3 세단ⓒ아우디

RS 3 세단ⓒ아우디


'뉴 아우디 RS 3'는 아우디의 컴팩트 세단 중 최초로 RS 배지를 달고 선보이는 모델로 효율성 개선과 더불어 더욱 날렵한 외관을 갖췄다. 이 모델은 2.5 TFSI 알루미늄 엔진을 장착하여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48.96 kg.m 의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표준 모델의 최고 속도 250km/h을 기록하나 옵션 적용 시 최고 280km/h까지 기록한다. 5기통 엔진 특유의 강렬한 엔진사운드가 스포티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더욱 감각적으로 만들어주며 이 사운드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조정할 수 있다.

'뉴 아우디 RS 3 세단'은 "아우디 스포트(Audi Sport)" 레이블 아래 내년 봄에 유럽시장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뉴 아우디 A5·S5 스포트백◆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아우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아우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은 우아하고 감각적이면서 편의성이 한층 보완된 기능적 디자인과 안락한 내부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가족용 차량인 이 모델은 완벽한 인터넷 연결성을 자랑하며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했다. 2세대인 이번 모델은 새롭게 설계한 서스펜션 시스템, 보다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혁신적인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채택했다.

이 모델은 TFSI 엔진 2가지 차종과 TDI 엔진 3가지 차종으로 구성돼 있다. 최고출력은 190마력에서 286마력이며 이전 모델 대비 연비효율은 최대 22%, 출력은 최대 17% 각각 향상됐다.

6단 수동변속기, 7단 S-트로닉 듀얼 클러치 또는 8단 스피드 팁트로닉 변속기 가운데 각 엔진 버전에 맞게 드라이브 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다.

뉴 아우디 S5 스포트백ⓒ아우디

뉴 아우디 S5 스포트백ⓒ아우디


'뉴 아우디 S5 스포트백'은 6기통 터보 엔진을 장착해 354마력의 강력한 최고출력과 51kg.m의 최대토크를 낸다. 'A5 스포트백'은 이가연료를 사용하는 g-트론으로도 출시돼 아우디 e-가스(전기생산 천연가스)와 천연가스, 휘발유 중 원하는 연료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과 '뉴 아우디 S5 스포트백'은 내년부터 독일 및 유럽 시장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A5 3만7800 유로, S5가 6만2500유로부터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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