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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후디스, '후디스그릭' 누적판매량 3000만개

  • 송고 2016.09.27 16:19 | 수정 2016.09.27 16:19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지난해 6월 이후 1년 3개월만에 3000만개 돌파

그리스 전통의 농축방식으로 우유 영양 보전

ⓒ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가 그릭요거트 '후디스그릭'의 누적판매량이 3000만개(80g 기준)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6월 2000만개 돌파 이후 1년 3개월만에 3000만개 돌파를 이뤄낸 것이다.

그릭요거트는 국내에서 일동후디스가 2012년 처음 출시했고, 지난해 그릭요거트의 영양가치 및 전통제조방법을 소개하는 한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증대됐다. 그릭요거트는 미국 건강잡지 헬스지가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최근 미국에서는 전체 요거트 시장 점유율 절반을 넘어설 정도로 발효유 시장의 주요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인위적으로 단백질 함량을 높인 그릭스타일요거트, 칼슘 등 우유영양의 손실이 있는 여과방식 등 여러 종류의 그릭요거트가 판매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동후디스의 후디스그릭은 그리스 전통의 농축방식으로 우유 영양을 보전하는 제품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후디스 그릭은 국내 최초의 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방식의 그릭요거트로 안정제, 색소 등 인공첨가물을 전혀 쓰지 않았다. 또 신선한 우유를 농축한 후 각각의 용기에 담아 발효시켜 단백질, 칼슘 등 2배의 우유 영양과 1500억 마리의 생(生)유산균(80g 기준)이 담겨있다.

이와 함께 1A등급 원유보다 10배 더 엄격한 기준으로 단일목장에서 생산한 유기농 원유와 유산균으로만 만든 '후디스 오가닉 그릭 퓨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후디스 그릭 오가닉 네이처'도 영양 간식으로 인기다.

가족이나 친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450g 대용량 가정용 그릭요거트 '후디스 그릭 플레인·무설탕 저지방' 2종도 선보였다. 또 지난해 12월에는 '마시는 그릭요거트 후디스 그릭'까지 선보여 제품군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지난해 후디스 그릭 누적판매량 2000만개 돌파 이후 1년 3개월 만에 3000만개를 넘어섰다는 것은 그릭요거트에 대한 수요가 더욱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미국처럼 그릭요거트 시장이 전체 발효유 시장의 5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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