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36억원·순이익 28억원 기록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 렙사인 나스미디어는 올해 2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155억원, 영업이익 36억원, 순이익 28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 21%, 11%씩 증가한 수치다.
모바일과 동영상 광고의 성장으로 온라인광고 사업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하고, 지하철 5678호선과 kt위즈파크 광고 물량 증대로 디지털사이니지광고 사업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70% 성장하면서 이번 2분기 매출을 견인했다.
IPTV 광고 사업부문은 상반기 전체 방송광고시장 침체와 수수료 변경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전분기 대비 62% 성장하며 회복세를 보였다.
정기호 나스미디어 대표이사는 "그룹의 1등 상품을 활용한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글로벌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광고주의 니즈에 맞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