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9
12.8℃
코스피 2,746.63 0.81(0.03%)
코스닥 905.50 4.55(-0.5%)
USD$ 1349.0 -2.0
EUR€ 1452.7 -4.8
JPY¥ 891.3 -1.1
CNY¥ 185.9 -0.2
BTC 99,906,000 560,000(-0.56%)
ETH 5,041,000 53,000(-1.04%)
XRP 875 12.5(-1.41%)
BCH 816,800 18,000(2.25%)
EOS 1,568 50(3.29%)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식품외식업계 CC 마케팅 활발…왜?

  • 송고 2016.07.01 06:00 | 수정 2016.07.01 08:44
  • 이남경 기자 (leenk0720@ebn.co.kr)

브랜드 이미지 제고·새로운 고객층 확보 노력

ⓒ

매출부진의 늪에 빠진 식품외식업계가 문화콘텐츠를 결합한 CC(Culture Collaboration)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함께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해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1일 식품외식업계에 따르면 문화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매출상승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업체들이 늘고 있다. MPK그룹이 운영하는 커피·머핀전문점 마노핀은 브로드웨이 블록버스터 뮤지컬 '위키드'와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마노핀은 인기 뮤지컬 '위키드'를 소재로 한 제품과 이벤트로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과 문화 경험을 제공, 위키드 팬들을 통한 새로운 고객층 유입을 늘린다는 전략이다.

위키드 신제품은 머핀 '초록마녀', '하얀마녀' 2종과 음료 '위키드 메론스무디'다. 마노핀 측은 머핀과 음료로 구성된 '위키드 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뮤지컬 '위키드' 관람 응모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던킨도너츠도 현재 엠넷에서 방송 중인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5'와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쇼미더 MIC 세트는 마이크 모양의 테이크아웃 패키지에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던킨 글레이즈드'를 넣어 함께 제공한다.

또 도넛 6개 구입 시 제공되는 도넛 박스는 대형 휴대용 카세트인 '붐박스'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신제품 '쇼미더 턴테이블' 도넛은 레코드 모양 도넛을 턴테이블 모양 봉투로 포장하는 등 맛 뿐만 아니라 재미를 더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애니메이션 '스폰지밥'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어린이 소비자뿐 아니라 키덜트 족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스폰지밥 캐릭터 얼굴을 그대로 담은 '스폰지밥', '뚱이', '징징이' 도넛 3종과 '바나나 스무디' 음료 출시, 스폰지밥 비치타월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함께 운영 중이다.

크리스피그림 측은 "스폰지밥 도넛은 기존 신제품 대비 약 35% 높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며 "젊은 세대가 많이 이용하고 있는 SNS에서도 기존 신제품 보다 50.3% 많은 콘텐츠가 게시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6.63 0.81(0.0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9 17:32

99,906,000

▼ 560,000 (0.56%)

빗썸

03.29 17:32

99,742,000

▼ 697,000 (0.69%)

코빗

03.29 17:32

99,846,000

▼ 509,000 (0.51%)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