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9
22.8℃
코스피 2,574.93 59.77(-2.27%)
코스닥 835.60 20.05(-2.34%)
USD$ 1387.9 7.9
EUR€ 1474.0 4.9
JPY¥ 900.9 8.4
CNY¥ 191.3 0.9
BTC 91,092,000 1,106,000(-1.2%)
ETH 4,408,000 83,000(-1.85%)
XRP 714.8 25.7(-3.47%)
BCH 683,400 30,000(-4.21%)
EOS 1,094 10(-0.91%)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롯데백화점, 2016년 S/S 트렌드 컬러는 ‘힐링’

  • 송고 2016.03.08 06:00 | 수정 2016.03.07 18:52
  • 유은정 기자 (apple@ebn.co.kr)

써니레드, 로즈핑크, 오션블루 선정…매장 운영과 마케팅에 적극 활용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올 봄·여름 시즌 컬러 트렌드로 ‘힐링’을 꼽았다. 가장 주목해야 할 색상으로 ‘써니 레드’, ‘로즈 핑크’, ‘오션 블루’ 세 가지를 정하고 매장 운영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013년부터 각 시즌 별로 당시의 이슈들을 반영한 트렌드 컬러를 선정해왔다. 지속적인 경기 불황과 취업 문제 등으로 인한 현대인들의 ‘의욕 고갈’을 치유하기 위해, ‘열정’과 ‘편안함’ 등을 표현하는 힐링 색상들을 선정했다.

‘써니 레드’는 열정과 활동성을 표현하는 빨간색이다. 태양의 뜨거움과 에너지를 담은 뜻으로 현실에 지친 사람들에게 자유로움과 에너지를 충전시켜주는 느낌의 컬러이다.

부드러운 여성미를 강조하는 ‘로즈 핑크’와 편안함을 표현하는 ‘오션 블루’도 함께 유행 색상으로 선정됐다. ‘로즈 핑크’와 ‘오션 블루’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기분전환과 편안한 느낌을 통해 치유 심리 효과를 보여주는 컬러이다.

매장 운영 및 마케팅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봄 상품이 전부 입고 되는 3월을 맞아, 남성·여성 패션 매장에 트렌드 컬러 제품들을 전면에 배치했다. 매장 디스플레이도 트렌드 컬러로 구성했다. 고객들에게 발송되는 광고물에도 대표 색상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길조 롯데백화점 MD전략부문장은 “매 시즌마다 유행 색상을 제안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다양한 패션을 시도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에 제안한 유행 컬러는 치유 심리를 반영해 고객들의 소비심리를 상승시키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 폭넓게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74.93 59.77(-2.27)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9 12:32

91,092,000

▼ 1,106,000 (1.2%)

빗썸

04.19 12:32

91,000,000

▼ 890,000 (0.97%)

코빗

04.19 12:32

90,999,000

▼ 1,036,000 (1.1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