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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식 천호식품 회장, 마케팅랩 설립..."제조업 노하우 공유!"

  • 송고 2016.01.14 16:44 | 수정 2016.01.14 16:45
  • 이광표 기자 (pyo@ebn.co.kr)

중소 제조업 전문 마케팅 컨설팅 회사 ‘김영식마케팅랩’ 출범

김영식 회장.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 ⓒ천호식품

천호식품은 김영식 회장이 마케팅 컨설팅회사 ‘김영식마케팅랩’을 설립한다고 14일 밝혔다.

김영식마케팅랩은 제조업 전문 컨설팅 회사로, 김영식 회장이 중소기업 현장에 직접 들어가 마케팅 자문 및 현물 투자를 진행한다. 해당 중소기업의 매출 증가와 이윤창출 등 문제 해결의 돌파구가 마련될 때까지 함께 할 예정이다.

이번 마케팅랩 설립은 중소 제조업도 자체 브랜드와 유통 판로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이를 통해 중소기업도 대기업에 의지하지 않고 독자적인 기업으로 성장해야 한다는 김 회장의 신념에 따른 것이다.

김 회장은 "아이디어부터 제품개발, 제조까지 훌륭한 제품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판로를 찾지 못하거나 마케팅이 약해 빛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런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케팅 회사를 설립하는 것으로 중소기업 제조업만의 운영 노하우를 가감 없이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또 컨설팅과 투자를 통해 해당 기업이 일정한 수준의 매출과 성과를 이루면 받게 되는 자문료 등 김영식 회장의 개인 수익은 모두 출산장려캠페인 기금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2008년부터 출산장려 캠페인에 앞장선 김 회장은 "2060년이 되면 우리나라 인구 700만 명이 감소한다는 통계가 있다"며 "사람 없이 국가경쟁력이 좋아질 수 없듯 중소기업을 튼튼히 하고 일할 사람이 많아진다면 국가경쟁력은 자연스럽게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지난 1984년 천호식품을 설립, 200여 종의 건강식품을 제조해 마케팅부터 영업까지 직접 진행해왔으며 자체 유통망을 통해 170만 명이라는 충성고객을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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