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다이치, 한국무역협회로부터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조호윤 기자 (hcho2014@ebn.co.kr)

등록 : 2015-12-07 11:41

▲ ⓒ다이치

다이치는 7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 5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에 공헌한 기업을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는 자리다.

기념식에는 업계 관계자들을 비롯해 1500여명이 참석했다.

다이치는 ‘국내 1위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에 안주하지 않고 수출 확대와 해외시장 개척 등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끊임없는 노력과 성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4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도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

다이치는 2010년 해외 수출에 첫 발을 내딛은 이후 일본, 중국, 러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동 등으로 판로를 넓히며, 명실상부 글로벌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이후 국내외에서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 매출도 약 30% 가량 신장했다.

국내 유아용 카시트의 질적인 발전을 이끈 업적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다이치는 업계 최초로 ISOFIX(국제규격 차량 내 유아용 카시트 고정장치) 전용 카시트를 개발해 국내 ISOFIX의 대중화에 힘썼다.

100% 국내 기술력과 국내 생산을 바탕으로 한 토종 기업으로서 우리나라의 KC인증 뿐 아니라 유럽(ECE)과 중국(CCC) 등 해외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안전 인증을 획득했다.

이지홍 다이치 대표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카시트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제품을 개발한 것이 해외 진출과 수출 확대의 밑거름이 된 것 같다”며 “전 세계에서 인정 받는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