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4월 05일 16:3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삼성생명 운영 탁구 유튜브 채널 '탁쳐' 오픈 1주년

누적 조회수 491만회…탁구 채널 강자로 부상

신진주 기자 (newpearl@ebn.co.kr)

등록 : 2020-03-26 14:08

▲ 삼성생명의 탁구전문 유튜브 채널 '탁쳐'가 오픈 1주년을 맞았다. 사진은 유남규 감독이 출연한 유튜브 영상의 한 장면. ⓒ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자사가 운영하는 탁구 전문 유튜브 채널 ‘탁쳐’가 개설된 지 1주년을 맞았다고 26일 밝혔다.

작년 3월 삼성생명 탁구단 유남규 감독이 출연한 동영상 '용인 1타 강사! 탁구 레전드 유남규가 직접 가르쳐준다고?' 업로드 이후 1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누적 조회수 491만회, 구독자수 2만3000명을 넘어섰다.

이처럼 '탁쳐' 채널이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자리를 잡게 된 밑바탕에는 삼성생명 탁구단의 우수한 역량이 있었다는 분석이다.

실제 지난해 '탁쳐'는 그동안 보기 힘들었던 삼성생명 '레전드' 선수들의 스킬을 소개하며 총 3번의 시즌제로 운영됐다.

시즌 1은 88년 서울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유남규 감독의 '탁구레슨'이라는 타이틀로, 리시브 등의 탁구 기본을 배울 수 있는 총 15편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시즌 2에서는 '탁사부일체'라는 이름으로 김기택, 현정화 등 탁구 '레전드' 들이 출연해 각자의 비법을 알려주고 출연진과 대결하는 영상을 올렸다.

시즌 3은 초보자를 위한 레슨 '전탁시'와 '탁쳐' 출연진이 동호인들을 직접 찾아가는 '무림탁구왕'으로 구성됐다.

삼성생명은 올해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할 계획이다. 삼성생명 선수단 자체 대결을 통해 탁구 실전 팁을 전수하는 '탁구의 희열', 동호인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무림탁구왕 시리즈2'로 더욱더 동호인들에게 친숙하게 다가 갈 예정이다.

한편 삼성생명은 탁쳐 외에도 탁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생활체육을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전국 탁구클럽 대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탁구를 비롯한 다양한 생활 체육 활성화로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