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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투협, '금투업계 콜센터 운영 가이드' 마련

  • 송고 2020.03.13 19:36 | 수정 2020.03.13 19:37
  • 이남석 기자 (leens0319@ebn.co.kr)

콜센터 내 밀집도를 기존 대비 절반으로 줄여

상담사간 이격거리 1.5m, 칸막이 60cm 이상 유지

금융투자협회 자본시장 코로나19 극복지원단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서울시 지침 및 금융당국 대책을 토대로 '금투업계 콜센터 운영 가이드'를 마련해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금투업계는 현재 업무연속성계획(BCP)에 따라 콜센터 대부분이 분산 또는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가이드에 따라 콜센터 내 밀집도를 기존 대비 절반으로 줄이는 등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상담사간 이격거리 1.5m, 칸막이 60cm 이상을 유지하도록 했다.

현재 금투업계 콜센터는 총 41개다. 총 1560명(위탁은 9개, 371명)의 인원이 근무하고 있다.

금투업계는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콜센터뿐만 아니라 위탁 콜센터 등에서도 이러한 대책이 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다.

성인모 지원단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대책으로 인해 전화상담 대기시간이 증가하는 등 투자자 불편이 불가피한 만큼 투자자께서도 넓은 이해와 대체수단(영업점, ARS, HTS 등) 활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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