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4월 04일 14:3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코로나 新문화 명상·레저·운동 '모바일 홈족' 증가

52시간 근무·미세먼지·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 증가
명상 '데일리 캄', 취미 '클래스101', 다이어트 '마이다노' 인기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등록 : 2020-02-25 14:04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미세먼지 악화,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집에서 머무는 홈족(Home族)이 증가하고 있다.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족, 피부 가꾸는 홈뷰티족, 커피를 마시는 홈카페족 등이 생겨나는 것. 집이 단순 주거공간을 넘어 명상·레저·운동·문화를 즐기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작년 상반기 커피머신 판매량이 2018년 전체 판매량보다 46% 증가했다. 또 홈트족을 위한 운동용품 중 러닝머신은 348%, 복부운동기구는 82%나 전년보다 늘었다.

IT업계 역시 집 안에서 스마트폰 하나로 다양한 문화를 즐기는 앱(application) 중심으로 홈족의 사랑을 받고 있다.
▲ 모바일 명상앱 캄(Calm), 취미생활 돕는 '클래스101' 다이어트 코칭 프로그램 '마이다노' 어플 이미지

작년 10월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한 명상·수면·휴식 앱 부문 글로벌 1위 기업 캄(Calm)은 현대인에게 마음챙김·힐링으로 각광받는 명상 콘텐츠 앱을 선보였다. 명상을 위해 템플스테이나 명상센터를 찾는 대신 집 안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해 명상을 돕는다.

'데일리 캄'이라는 7일짜리 클래스를 활용해 매일 자신에 맞는 명상 프로그램도 선택 가능하다. 최근 배우 이상윤이 내레이션한 한국어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매튜 매커너히 등 헐리우드 스타들의 콘텐츠도 있다

'마이다노'는 홈트레이닝에 온라인 퍼스널 트레이닝(PT)을 접목한 모바일 앱 기반 다이어트 코칭 프로그램이다. '습관성형'이라는 철학에 기반한 다이어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국내 1세대 필라테스 마스터 류엘과 손잡고 커리큘럼에 필라테스 콘텐츠를 추가했다. 여성들의 체형 고민을 반영해 신체 균형과 골반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도 담았다. 필라테스 초보자도 최대의 운동 효과를 얻도록 구성했다.

'클래스101'은 집에서 나가지 않고 취미생활을 원하는 사람을 위해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온라인 클래스 앱이다. 집으로 배송 온 준비물 키트와 함께 크리에이터가 제공하는 클래스 영상으로 취미를 찾도록 돕는다. 사진 촬영은 물론 요가, 펠트, 도예, 조향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클래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