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4월 04일 17:2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국민은행, 대구·경북 비대면채널 수수료 면제

영업점 ATM 수수료도 면제…타행기기, 타행거래고객, 브랜드제휴 기기는 제외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등록 : 2020-02-23 12:40

KB국민은행은 23일 코로나19 관련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인 대구·경북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긴급 지원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오는 25일부터 한시적으로 대구·경북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인터넷·스타뱅킹·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를 면제한다.

고객피해 최소화를 위한 이번 조치에 따라 대구·경북지역 국민은행 거래고객은 인터넷뱅킹·스타뱅킹 이용시 수수료가 면제되며 영업점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 면제혜택도 제공된다. 다른 은행기기를 이용하거나 타행거래고객, 브랜드제휴 기기 이용 고객은 제외된다.

대구·경북지역 소상공인 및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도 실시한다.

지역사랑상품권 등으로 대구·경북지역 전통시장에서 1억원 상당의 생필품을 구입해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에 동참한다. 구입한 물품은 대구·경북지역 아동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긴급방역을 실시하고 오는 24일부터 제한적으로 영업을 재개하는 대구 침산동지점과 대체영업점인 대구3공단종합금융센터, 지역 소외계층에 마스크 1만여개 및 손소독제를 전달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관련 고객불편을 최소화하고 실질적인 금융지원 등 종합적인 지원대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며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더이상 확산되지 않고 조속히 안정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