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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혁신 추진한 우리FIS, 전산장애 발생건수 '뚝'

  • 송고 2020.02.23 12:23 | 수정 2020.02.23 12:24
  •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무결점 IT운영체계 수립·'클린로드 90' 캠페인 진행…우리은행 시스템안정화 기여

우리FIS는 전산시스템 무장애 달성을 위한 '클린로드 90(Clean Road 90)'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카드 등에 IT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FIS는 지난 2018년 12월 이동연 사장 취임 이후 무결점 IT운영체계를 수립한데 이어 90일 주기로 '클린로드 90'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IT서비스 안정성 확보를 위한 내부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FIS는 우리은행 차세대시스템을 안정화시켜 최근 90일간 IT운영체계상 장애건수 제로를 기록했으며 차세대시스템 오픈 이전인 2017년도 대비 지난해 연간 장애건수도 57% 감소했다.

전산시스템 품질 향상을 위해 장애요인이 되는 항목들을 집중점검하고 관리하는 과정을 지속적으로 시행한 결과 설·추석 등 명절에 금융 거래(Transaction) 과다발생으로 시스템부하가 급증하는 시기에도 대량거래에 무난하게 대응했다.

우리FIS 관계자는 "완전히 새로운 관리체계와 선제적 대응을 통해 IT운영리스크 관리가 안정적인 단계로 올라서게 됐다"며 "금융기관의 전산시스템은 대고객 서비스의 편의성과 방대한 업무범위, 대외기관 연계 등의 복잡성 때문에 항상 장애 발생 가능성이 상존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IT혁신을 통해 안정적인 대고객 서비스를 보장하고 디지털금융을 주도하는 행보를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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