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은 간판 제품인 우루사가 최근 3년 연속으로 역대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우루사의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을 합친 국내 매출은 약 882억원으로, 전년 795억원 대비 약 11% 성장했다. 지난 2017년 720억원의 국내 매출을 달성해 역대 최초로 700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지속적으로 연간 1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하며 연 매출 900억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특히 조제용 우루사인 우루사 100mg, 200mg, 300mg은 지난해 50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2018년 424억원 대비 18.6% 성장한 수치다.
우루사의 성장 비결은 지속적인 임상 연구를 통해 적응증을 확장하며 다양한 환자의 니즈를 충족시킨 데 있다는 게 대웅제약 설명이다.
지난해 대웅제약은 우루사 300mg으로 '위 절제술을 시행한 위암 환자의 담석 예방'에 대한 적응증을 추가로 획득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우루사는 1961년에 출시돼 올해 60주년을 맞이하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여전히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전문의약품은 신규 적응증을 기반으로 처방 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일반의약품은 다양한 소비자 계층을 대상으로 브랜드 친숙도를 높여 기존 충성 고객뿐 아니라 전 국민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브랜드로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