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9
10.8℃
코스피 2,634.70 50.52(1.95%)
코스닥 855.65 22.62(2.72%)
USD$ 1379.0 -4.0
EUR€ 1468.7 -7.2
JPY¥ 892.3 -3.7
CNY¥ 190.2 -0.8
BTC 93,727,000 2,970,000(3.27%)
ETH 4,514,000 65,000(1.46%)
XRP 738 10(1.37%)
BCH 705,400 25,000(3.67%)
EOS 1,109 32(2.97%)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홈카페' 열풍…신세계百, 커피·차 매출 14%↑

  • 송고 2020.02.16 11:58 | 수정 2020.02.16 11:58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사진=신세계백화점]

[사진=신세계백화점]

집에서 나만의 커피나 차를 즐기는 '홈카페 족(族)'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미세먼지, 코로나19 등으로 실내 즐길 거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16일 신세계백화점이 판매하는 영국 차 브랜드 '포트넘앤메이슨'의 매출이 지난해 52.6%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은 집에서 차를 마시는 '홈카페 열풍' 때문으로 분석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포트넘앤메이슨'에서는 1902년 에드워드 7세를 위해 만든 대표 제품 로얄블렌드가 작년 한 해 2억원 가까이 팔렸다.

이런 차 제품의 인기는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올해 들어 지난 13일까지 신세계백화점의 커피와 차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세계백화점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소통이 차 소비를 촉진할 것으로 내다봤다. 예쁜 찻잔에 차를 마시며 SNS에 '인증샷'을 남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는 다기를 포함한 생활장르 매출도 지난해 16% 신장했고, 차에 곁들이는 디저트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신세계 문화센터는 3월부터 프랑스 요리학교 르꼬르동 블루를 수료한 강사가 진행하는 케이크와 쿠키 만들기 강좌도 마련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34.70 50.52(1.95)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9 02:14

93,727,000

▲ 2,970,000 (3.27%)

빗썸

04.19 02:14

93,563,000

▲ 3,109,000 (3.44%)

코빗

04.19 02:14

93,600,000

▲ 3,167,000 (3.5%)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