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9
11.8℃
코스피 2,634.70 50.52(1.95%)
코스닥 855.65 22.62(2.72%)
USD$ 1379.0 -4.0
EUR€ 1468.7 -7.2
JPY¥ 892.3 -3.7
CNY¥ 190.2 -0.8
BTC 93,298,000 1,822,000(1.99%)
ETH 4,512,000 25,000(0.56%)
XRP 736.2 9.3(1.28%)
BCH 711,000 22,500(3.27%)
EOS 1,105 21(1.94%)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해태제과, 크기 늘리고 가격 낮춘 '자유시간Big' 출시

  • 송고 2020.02.05 09:28 | 수정 2020.02.05 09:28
  •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해태제과

ⓒ해태제과


해태제과는 크기와 무게를 늘리고 가성비까지 높인 '자유시간 Big'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오리지널에 비해 중량은 2배(36g->64g) 가까이 늘린 반면 가격은 50%만 오른 1500원으로 책정했다.

제품 가성비를 측정할 수 있는 g 당 단가로 환산하면 15% 정도 가격을 실질적으로 인하한 셈이다. 길이는 1.5 배 정도다.

초코바 제품은 공부나 운동 중에 에너지 보충이 필요하거나, 식사 전 공복감을 달래기에 좋다.

에너지바 제품에 비해 주 고객층의 연령대가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10~20대여서 상대적인 가격 인하 효과는 더 크게 와 닿을 것이란 분석이다.

자유시간은 국내 초코바 제품 중 매출 1위 제품이다. 오리지널과 미니 2종 만으로 지난 해 연 매출 500억 원(AC닐슨 기준)을 유일하게 돌파했다. 스니커즈와 트윅스 등 해외 브랜드가 격차를 두고 2, 3위로 뒤를 잇고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가성비를 희망하는 주 고객층의 의견을 십분 반영한 제품"이라며 "사전 조사에서 맛과 가격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와 자유시간 매출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34.70 50.52(1.95)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9 01:14

93,298,000

▲ 1,822,000 (1.99%)

빗썸

04.19 01:14

93,215,000

▲ 2,114,000 (2.32%)

코빗

04.19 01:14

93,141,000

▲ 2,002,000 (2.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