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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에어프라이어 전용 냉동빵 3종 선봬

  • 송고 2020.02.04 08:44 | 수정 2020.02.04 08:44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사진=롯데쇼핑]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는 자체 개발을 통해 에어프라이어 전용 상품인 '구워먹는 냉동빵' 3종(크로와상, 크림치즈, 애플파이)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국내 냉동빵 시장 규모는 186억원으로 1년새 68%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올해는 250억원까지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마트는 홈디저트 고급화 추세와 가정용 에어프라이어 보급 등이 냉동빵 시장을 성장시킬 것으로 보고있다.

크로와상은 에어프라이어에 2분, 크림치즈와 애플파이는 10분만 구워내면 맛볼 수 있다. '구워먹는 크로와상'은 마가린 대신 버터를 사용했으며, 비슷한 품질의 NB상품과 유통사의 PB상품 대비 최저가인 4500원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번 냉동빵 3종을 시작으로 롯데마트는 홈디저트 시장에 냉동빵을 대표 카테고리로 키울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홈디저트 상품개발을 위해 전세계에서 요리 명문대로 손꼽히는 프랑스 파리 '르꼬르동블루'에서 제과제빵 과정을 마치고 봉막쉐 백화점을 거쳐 미국 제과 전문 기업에서 제품 개발 경력이 있는 제빵 전문가인 유은주 상품기획자(MD)를 지난해 2월 영입했다.

유은주 롯데마트 가공식품MD "전 세계적으로 냉동빵은 떠오르고 있는 하나의 시장"이라며 "긴 유통기한과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는 간편한 조리법을 무기로 베이커리 빵의 품질에 뒤지지 않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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