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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7월까지 여의도 본점서 친환경캠페인 실시

  • 송고 2020.01.31 15:04 | 수정 2020.01.31 15:04
  •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네프론 이용고객이 환급받는 포인트와 동일한 금액 기부해 친환경사업 추진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31일 여의도 본점 정문에 재활용 로봇자판기 '네프론'을 설치하고 친환경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까지 네프론 이용고객이 본인의 포인트를 국민은행 계좌로 환급받는 경우 은행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조성해 친환경사업을 추진한다.

소셜벤처 수퍼빈이 개발한 네프론은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을 접목한 재활용 회수로봇으로 페트병·캔을 자판기에 투입하면 품목별로 수거한 뒤 휴대전화 번호로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2000포인트 이상 적립시 수퍼빈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명의의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다.

지난해 12월 수퍼빈, 한국세계자연기금과 함께 '자원순환 인식제고를 위한 친환경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한 국민은행은 네프론이 설치된 서울 소재 7개 학교를 대상으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실천하는 친환경·플라스틱 저감활동 지원에 나섰다.

이를 통해 자원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는 교육기반을 조성하고 청소년의 환경인식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 관련 NPO(Non Profit Organization), 소셜벤처 등과 협력해 국내외 환경문제를 개선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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