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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올해 디지털 사업과 거점간 협업 강화-키움

  • 송고 2020.01.29 08:40 | 수정 2020.01.29 08:40
  • 이남석 기자 (leens0319@ebn.co.kr)

키움증권이 제일기획에 대해 올해 디지털 플랫폼 사업과 거점간 협업 강화로 성장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4000원을 유지했다.

29일 이남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제일기획의 4분기 영업총이익은 전년동기대비 2.6% 늘어난 3201억원,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 늘어난 516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예상치를 소폭 하회했다"며 "1~3분기 역성장 하던 매체 부문이 33.8% 증가하며 536억원을 기록한 것은 고무적이나 같은 기간 10% 이상 성장추세를 유지하던 해외 종속회사의 실적이 2.5% 증가하는데 그치고 광고물 제작 부문의 실적이 21.8% 역성장하며 광고 성수기 효과가 반감됐다"고 진단했다.

이 연구원은 "그러나 인건비와 기타 경비의 효율성이 제고되며 전년동기 대비 2.7% 증가한 것에 힘입어 2019년 지속된 실적 증가가 이어지며 년도별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데 기여했다"며 "2020년에는 매체와 광고물 제작 부문의 저성장세가 지속되나 해외 사업부문의 성장을 통해 영업총이익 1조2414억원, 영업이익 2323억원의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또한 2019년 전체 영업총이익에서 39%를 기록한 디지털 광고 부문이 디지털 플랫폼 사업과 디지털과 연계한 리테일 비즈니스 모델의 강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가지고 성장이 예상되는 점은 긍정적"이라며 "디지털과 리테일 핵심사업 역량, 지역별 특화역량 강화, M&A를 통한 해외 사업 경쟁력 제고를 통해 2020년 영업총이익은 7% 이상 성장을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2020년에는 디지털 플랫폼 사업과 거점간 협업 강화가 예상되고 이를 통한 비계열 대행 영역 확대를 통해 성장 추세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판단한다"며 "또한 비용 효율성 제고 노력과 인수합병 시도는 지속 될 것으로 예상돼 추가적인 성장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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