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2월 27일 17:0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한국지엠 "트레일블레이저 경쟁상대, 기아 셀토스"

시저 톨레도 부사장, 16일 출시 행사서 발언
"'트블', B·C 세그먼트 시장서 큰 임팩트 기대"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등록 : 2020-01-16 12:46

▲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한국지엠

16일 신차 트레일블레이저를 출시한 한국지엠은 직접 경쟁 모델로 기아차 셀토스를 지목했다.

이날 오전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클럽에서 열린 트레일블레이저 미디어 출시 행사에서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영업 및 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기자의 관련 질문에 이 같이 밝혔다.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기아차 셀토스가 트레일블레이저의 경쟁 모델에 가장 가깝다"며 "트레일블레이저가 B세그먼트 뿐만 아니라 C 세그먼트 SUV 시장에서도 큰 임팩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선보인 트레일블레이저는 소형 SUV 트랙스와 중형 SUV 이쿼녹스 사이를 메우는 쉐보레의 준중형 SUV다.

차체 크기와 가격, 출력, 안전·편의사양 등을 고려했을 때 기아 셀토스 등과 직접 경쟁할 예정이다. 좀 더 넓게는 현대기아의 준중형 SUV 투싼과 스포티지와도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감각적인 디자인과 GM의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술을 비롯, 첨단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1.2리터 및 1.35리터 E-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파워와 연비 두 가지를 동시에 잡았으며 3종 저공해 인증을 받아 세제 혜택 및 친환경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통풍 시트, 무선 스마트폰 연결(애풀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및 무선 충전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사양들을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트레일블레이저의 트림은 LS, LT, 프리미어, ACTIV, RS 등 5가지 구성됐다. 액티브 트림은 오프로드에 특화된 모델이며 RS 트림은 보다 스포티한 감성을 품은 모델이다.

트레일블레이저 가격은 △LS 1995만원 △LT 2225만원 △Premier 2490만원 △ACTIV 2570만원 △RS 2620만원이다.

▲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한국지엠

▲ 기아 셀토스 ⓒ기아차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