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는 지난해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대비 125.6% 신장했다고 3일 밝혔다.
2018년에도 161.7% 증가하는 등 해마다 늘고 있다.
이처럼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것은 전문점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고품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라고 GS25는 분석했다.
GS25는 현재 티라미수, 롤케이크, 브라우니, 조각케이크, 슈크림, 타르트 등 35종의 다양한 디저트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연간 약 900만잔 이상 판매되는 GS25의 즉석 원두커피 카페25의 인기로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를 찾는 고객이 늘어난 것도 매출 상승 요인 중 하나다.
GS25는 2020년에도 디저트 열풍을 이어 나가기 위해 푸딩과 음료가 결합된 신개념 디저트음료 '디어푸딩'을 선보였다. 흔들어서 마시는 캐러멜 푸딩 콘셉트로 개발된 디어푸딩은 곤약 분말, 팩틴 등을 함유해 부드럽고 말랑한 푸딩의 식감을 그대로 음료에 구현해냈다.
김대종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나만의 작은 사치를 즐기는 스몰 럭셔리, 가심비, 소확행 등의 트렌드와 맞물려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디저트 카테고리를 겨냥해 맛과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신개념 디저트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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