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1월 21일 17:1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T 박정호 사장-MS 나델라 CEO, 포괄적 협력 급물살

클라우드 게임,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교육 등 협력 분야 확대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등록 : 2019-12-08 09:54

▲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서울과 부산·대전·대구·광주 5개 도시 매장에서 블록형 건설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무료 교육 및 직장인 대상 '오피스 365'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협력이 코딩 교육 분야로 확대된다.

양사는 서울·부산·대전·대구·광주 5개 도시 매장에서 블록형 건설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무료 교육 및 직장인 대상 '오피스(Office) 365' 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지난 5월 박정호 SK텔레콤 사장과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MS CEO가 5G·AI·클라우드 등 첨단 ICT 분야에서 포괄적 협력을 약속한 뒤 급물살을 타는 협력방안의 일환이다.

한국MS 정교화 정책협력 법무실 총괄은 "MS는 다양한 사회 구성원이 컴퓨팅적 사고력과 미래 역량을 갖추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며 "SK텔레콤과 함께 컴퓨터 과학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유웅환 SV이노베이션 센터장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MS와 같이 사회적 가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할 것"이라며 "5G 시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인프라를 개방하고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 협력은 최근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구축과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프로젝트 xCloud' 시범 서비스 런칭에 이어 교육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하고 있다. 마인크래프트는 다양한 종류의 블록으로 가상의 세계를 만들고 탐험하는 게임이다.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코딩 능력을 기를 수 있다.

SK텔레콤은 '행복 커뮤니티 프로젝트' 일환으로 알버트 로봇 기반 저학년 대상 코딩 교육을 진행해왔다. 이번에 MS와 협력을 통해 고학년으로 교육대상을 확대한다.

MS는 '전 세계 모든 사람과 조직이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Empower every person and every organization on the planet to achieve more)'는 미션을 교육 현장에도 적용한다.
관련기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