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08일 15:5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2종 국내 출시

세계 최초 25cm 리프팅 시스템 탑재
"국내 대형가전 시장 공략 본격화"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등록 : 2019-12-02 09:31

▲ 일렉트로룩스의 '식기세척기 800' ⓒ일렉트로룩스

일렉트로룩스는 컴포트 리프팅 시스템을 적용한 '식기세척기 800'과 '식기세척기 700' 2종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일렉트로룩스의 식기세척기가 국내에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일렉트로룩스는 최근 소형과 대형 부문을 하나로 합치는 조직개편을 단행하면서 본격적인 한국 대형가전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지난 2002년 한국에 진출한 일렉트로룩스는 그간 국내에서 청소기(무선·유선·로봇), 블렌더, 무선주전자 등 소형가전 부문 성장에 집중해 왔다.

신제품은 컴포트 리프팅 시스템을 통해 문을 열고 하단 선반을 25cm 높이까지 들어올릴 수 있다.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 담을 수 있어 큰 냄비 같은 무거운 식기를 손목이나 허리 부담 없이 편리하게 적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자체 실험을 통해 2만회 이상 리프팅이 가능하도록 내구성을 갖췄으며 사람을 생각하는 디자인으로 인정받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하나인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또 신제품은 '360도 멀티 분사 세척' 기술이 사각지대 없이 오염이 심한 식기도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한다. 특히 하단 회전 휠에서 360도로 돌아가는 허리케인 세척수를 분사, 기존 식기세척기 대비 최대 3배 더 깨끗한 세척력을 보여준다. '익스트림 살균 기능'을 통해 70도의 온도로 식기를 살균, 손 설거지로는 제거가 불가능한 유해균을 99.999%까지 제거 가능하다.

세척 후에는 '에어 드라이 설계'를 통해 물 때 없는 건조가 가능하다. 세척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10cm 문 열림 기능이 작동되면서 물 때와 물 얼룩을 방지한다.

작동 소음은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도서관 수준(42dB)으로 낮췄다. 또 유럽 에너지 등급 A+++를 받은 저전력 설계로 밤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그릇의 오염도를 스스로 판단하는 '자동 세척 모드'와 유리잔, 와인잔 등 다루기 어려운 식기를 위한 '섬세 케어 모드' 등 10개 이상의 세척모드가 있어 식기 상태에 따라 맞춤형 세척이 가능하다. 또한 식기세척기 아래 바닥에 빔을 비춰주는 '타임 빔'이 있어 남은 세척 시간이나 예약 세척, 세척 종료 등의 기기 상태를 손 쉽게 알려준다.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의 가격은 '식기세척기 800' 299만원, '식기세척기 700' 209만원이다.
이신영 일렉트로룩스코리아 대표는 "이제 한국에서도 소형과 대형가전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가전 브랜드로서 일렉트로룩스의 명성을 뽐낼 수 있게 됐다"며 "식기세척기를 필두로 우수한 기술력과 디자인의 다른 대형가전 라인업을 차례대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