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2월 27일 17:0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리니지2M 앱스토어 매출 1위

스트리밍·실시간 개인방송 콘텐츠 인기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등록 : 2019-11-27 16:25

▲ 27일 출시된 엔씨소프트 신작 '리니지2M' 이미지ⓒ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리니지2M'의 돌풍이 심상치않다. 공식 출시 전 양대 마켓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한데 이어, 출시 직후 애플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는 이날 자정 0시를 기점으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리니지2M의 정식 서비스에 들어갔다.

정식 서비스 시작 초반부터 리니지2M 일부 서버에선 접속 대기열이 발생할 정도로 많은 게임 이용자들이 몰렸다.

엔씨소프트는 총 130개 서버로 리니지2M 서비스를 시작했다. 12세 이용가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나눠 출시했다.

출시 후 시장의 반응은 뜨겁다. 리니지2M을 소재로 한 개인 방송이나 실시간 스트리밍도 다수 진행되고 있으며, 조회수도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비스 초반 게임 이용자들이 급격하게 몰리면서 접속 대기열 현상까지 발생했다.

엔씨소프트에서 출시를 기념해 공개한 '리니지2M 스페셜 영상V(런칭편)'도 공개 된지 하루도 안돼 조회수 약 13만회에 달하고 있다.

이용자들의 관심도가 그만큼 높다는 반증이다. 1주일 전 공개 된 '리니지2M 스페셜 영상 IV (TJ's NEWS)'는 조회수 1665만회를 돌파한 바 있다.

엔씨의 대표 PC 게임 '리니지2' 지식재산권(IP)를 바탕으로 개발된 리니지2M은 '리니지M'에 이어 약 2년 반 만에 나오는 모바일 게임인 만큼, 출시 전부터 게임이용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출석 이벤트를 통해 ‘정령탄’, ‘방어구 강화 주문서’ 등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고, 12월 11일까지 3차 전직을 완료할 경우 ‘생명의 돌’ 아이템 10개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12월 18일까지 게임 내 푸시(Push) 보상으로 ‘성장의 물약 10%’, ‘상급 클래스 획득권’, ‘상급 아가시온 획득권’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업계 한 관계자는 "리니지2M이 어떤 기록을 남길지 업계 전체가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리니지2M을 비롯해 새로 출시된 신작들이 침체기에 있는 게임 업계에 지속적인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