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4월 04일 17:2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대림산업 아크로, 하이엔드 주거브랜드로 리뉴얼

오렌지 구름 심볼 삭제…e편한세상과 구별
독자적인 컬러 시스템 및 모노그램 첫 선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9-11-18 15:18

▲ 대림산업 주거 브랜드 아크로(ACRO) BI 변화. ⓒ대림산업
대림산업이 1999년 런칭한 주거 브랜드 아크로(ACRO)를 하이엔드 브랜드로 새단장에 나섰다.

대림산업은 리뉴얼 한 아크로의 새로운 BI를 18일 공개했다. 기존 로고에서 e편한세상과 공통으로 사용했던 오렌지 구름 심볼을 떼어내 e편한세상과 전혀 다른 브랜드로 구분한 것이다.

로고 디자인은 명료한 워드마크 타입을 사용해 무결점의 안정적이고 견고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또 브랜드의 독자적인 스토리 부여를 위해 대표 컬러 시스템을 개발했다. 메인 컬러는 본질에 가까운(Ultimate) 색 '아크로 Black'과 모든 가능성을 발산하는 무한의(Infinite) 색 '아크로 White'로 절대적인 상징을 뜻하며, 이를 연결하는 '아크로 Gray'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완성했다.

새로운 BI와 함께 브랜드의 휘장 및 비주얼 모티브로 활용되는 모노그램도 처음으로 선보였다.

▲ 서울 강남 아크로 갤러리 전경. ⓒ대림산업
아크로 브랜드 리뉴얼을 위해 약 2년간 건축, 인테리어, 조경, 커뮤니티, 서비스 등 상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새로운 아크로는 최고이자 단 하나뿐인, 절대적인 가치로 최상의 삶의 질을 제공하는 경험 콘텐츠가 결합된 독보적인 'The Only One' 주거 브랜드를 지향한다"며 "'독보적인 가치를 완성'을 통해 주거문화의 하이엔드 기준을 제시하는 브랜드라는 브랜드 비전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크로 브랜드는 ▲엄격한 기준으로 완성되는 절대 우위(Absolute High-end) ▲시대가 흘러도 변하지 않는 희소가치(Timeless Value) ▲비교할 수 없는 차별화된 주거공간(Beyond Compare 핵심가치로 한다.

아크로는 뚜렷한 상품 기준 없이 마감재 업그레이드에 그친 기존 고급 주거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구축할 예정이다.

새로운 아크로는 2020년 12월 입주 예정인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에 처음으로 적용되며 마케팅, 서비스, 홈페이지, 스마트홈 등 다양한 고객경험 접점에서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대림산업은 아크로 브랜드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아크로 갤러리'도 운영한다. 신사동 대림 주택전시관(강남구 언주로 812)에 마련된 아크로 갤러리는 아크로의 철학과 라이프스타일 비전이 적용된 상품과 기술력을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