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4월 02일 16:5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예보, 충주시 문화체험 프로그램 글로벌 홍보 앞장

상생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9-10-23 14:29

▲ 예금보험공사 전경ⓒEBN
예금보험공사(사장 위성백)는 23일 충주시청 본관 3층 중앙탑 회의실에서 충주시(시장 조길형)와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예금보험공사 글로벌 연수프로그램과 충주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해 진행하고 이를 통해 충주 지역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이뤄졌다.

구체적으로 △충주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충주 체험관광센터 프로그램 이용 및 홍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업체 이용 및 홍보 △글로벌 연수프로그램 참가자 대상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 등을 협력한다.

협약에 따라 공사는 올 하반기 글로벌 예금보험제도 연수프로그램 기간(11.4~8) 중 충주시 산하 체험관광센터의 지원을 받아 일과 후 저녁 시간을 활용해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등 16개국 20여명의 연수 참가자들이 전통 염색, 사과한과 만들기, 택견 등 한국 전통문화와 지역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위성백 사장은 문화체험활동의 첫 날 충주시 산하 체험관광센터(센터장 김원일)와 함께 전통염색 체험에 직접 참여할 계획이다.

전통 염색은 치자, 황토, 쪽, 감잎 등 우리나라 고유의 천연 염료를 사용해 마 소재의 스카프에 참가자들이 원하는 문양과 색채로 염색해 자기만의 작품을 만드는 것이다. 각국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서 한국 고유 문화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기대다.

충주시는 문화체험 중심의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외지 및 외국인 관광객을 집중 유치하기 위해 지난해 4월 충주 체험관광센터를 개소하고 체험 중심의 맞춤형 관광프로그램을 개발해왔다.

예보 관계자는 "향후에도 공사는 년 2회 정례적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연수프로그램을 통해 충주시 체험관광 프로그램 개선과 지역업체 활용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