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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와 금속활자 '직지' 연관성?…SK하이닉스 광고 눈길

  • 송고 2019.10.14 11:00 | 수정 2019.10.14 09:05
  •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온에어 2주 만에 국내 조회수 1200만뷰 돌파

세계적인 첨단 반도체 청주편[사진제공=SK하이닉스]

세계적인 첨단 반도체 청주편[사진제공=SK하이닉스]


"우리 어디서 만난 적 있지 않아요?" SK하이닉스와 세계 최초 금속활자 '직지'와의 연관성을 담은 광고가 인기다.

SK하이닉스는 최근 선보인 기업광고 '청주 직지편'이 온에어 2주 만에 유튜브 국내 조회수 1200만 뷰를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반도체도 한국 특산품'이라는 아이디어로 화제를 일으킨 이천편의 후속작 '청주 직지편'은 SK하이닉스만의 한계 극복 DNA를 소재로 다뤘다. 금속활자와 메모리 반도체는 시대는 다르지만 서로 비슷한 역할을 한 IT 기술이라는 발상을 광고로 표현했다.

1377년 고려시대 청주에서 손으로 작성된 직지 72벌은 나무로, 그리고 금속으로 옮겨 적으며 금속활자로 탄생하게 된다.

또 완성된 서체는 유행이 지났다며 최근 인기 서체로 다시 작성된다. 新 낸드플래시 개발과 동시에 직장 상사의 "그 다음은 뭘까?"라는 후속 모델에 대한 기대심은 세계 최초 금속활자인 직지가 탄생한 배경과 맞닿아 있다. 정보의 기록 및 저장장치라는 면에서 650년 전의 직지와 현대의 메모리 반도체가 상통한다는 평가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빅히트작인 전편 '이천편'과 비슷한 속도로 조회수가 계속 늘어나는 추세"라며 "반도체 경영환경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 광고를 통해 청주 시민과 임직원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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