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8일 16:2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넷마블문화재단, 게임문화체험관 이용 수기 공모전 개최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등록 : 2019-09-20 17:31

▲ 2019 넷마블 게임문화체험관 이용 수기 공모전 포스터ⓒ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문화체험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2019 게임문화체험관 이용 수기 공모전’을 개최하고 다음달 31일까지 이용수기를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용 수기는 다음달 31일까지 전국 게임문화체험관이 설치된 32개 특수학교 및 기관에서 체험 경험이 있는 장애학생 지도 교사 및 학부모, 장애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공모 내용을 확인하고 응모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게임문화체험관 활용 또는 게임을 통한 학교 및 학생에게 일어난 긍정적인 변화’다.

교사 및 학부모, 학생 부문별로 심사를 통해 선정한 후 수상자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오는 11월 중 개별통보 후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장애 학생의 게임 문화 콘텐츠 활용 및 여가 문화를 증진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지난 12년 간 전국에 설립한 ‘게임문화체험관’이 장애학생들의 IT체험 및 교육 공간으로 잘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은 그동안 쌓인 경험담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게임문화체험관이 나아갈 방향성도 함께 고민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들에게 건강한 게임문화를 교육하고, 여가활용의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넷마블이 2008년부터 국립특수교육원과 함께 진행해 온 민관 협력사업이다. 신체적·정신적 한계를 넘어선 각종 체험 기계들을 활용해 장애를 넘어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넷마블문화재단이 맡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현재 전국 특수학교 및 학급 대상으로 총 32호의 게임문화체험관을 건립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VR 체험장비와 X-BOX, PC 및 태블릿 등 기기와 게임문화체험관 이용 매뉴얼을 제작해 무료 배포하고 있다. 체험관은 안전한 체험활동을 위해 친환경 목재들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