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7일 16:55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T, 어린이집 대상 실내 공기질 관리 캠페인 진행

어린이집 공기질 개선·관리 프로젝트 시작
성동구 소재 어린이집에 '에브리에어' 무상 설치·운영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등록 : 2019-09-19 09:04

▲ SK텔레콤의 공기질 측정 플랫폼 '에브리에어'가 설치된 어린이집의 모습.ⓒSK텔레콤
SK텔레콤이 어린이집 대상 실내 공기질 관리 프로젝트에 나선다.

SK텔레콤은 서울 성동구청과 함께 어린이집 공기질 관리 프로젝트 '우리 아이 맑은 숨' 캠페인을 마련, 성동구 소재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번 캠페인에 선정된 어린이집에 공기질 측정 플랫폼 '에브리에어'를 무상으로 설치·운영한다. 실내 공기질 데이터를 어린이집 관리자 뿐 아니라 학부모에게도 실시간으로 제공, 이를 통해 어린이집 내 공기질이 맑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에브리에어는 공기질 측정 센서를 통해 실내외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총유기화합물(TVOC) 등을 포함한 전체적인 공기질 상태를 측정, 사용자에게 안내하는 플랫폼이다.

캠페인에 참가를 원하는 성동구 소재 어린이집 또는 학부모는 19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에브리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캠페인 참가를 위해서는 어린이집 학부모 10명의 신청과 어린이집 원장의 동의 서명이 필요하다. 국공립 어린이집의 경우 지자체, 그 외 어린이집(민간, 재단, 직장 등)은 해당 관리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최종 대상을 선정한다. 성동구 외 지역의 어린이집도 선착순 50곳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성동구청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캠페인 대상 지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캠페인과 연계해 공기질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제어되는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 보급도 검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