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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라거·진로'…주류업계도 뉴트로 마케팅 붐

  • 송고 2019.09.18 09:52 | 수정 2019.09.18 09:52
  •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오비맥주, OB라거 한정 출시

진로이즈백 3달만에 1100만병 판매 흥행

오비맥주 뉴트로 제품 오비라거.

오비맥주 뉴트로 제품 오비라거.

유통 식음료 시장에 뉴트로 마케팅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주류업계도 예전 디자인 제품을 출시하며 애주가들의 향수를 자극시키고 있다.

오비맥주는 1952년 탄생해 한 시대를 풍미했던 대표 맥주 브랜드 ‘OB’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OB라거’ 뉴트로 제품을 한정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반영해 OB의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중년 소비자층에게는 향수를, 20대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새로운 흥미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두 달 간 한정 판매되는 ‘OB라거’는 1952년부터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OB브랜드의 정통성을 부각하기 위해 친숙한 곰 캐릭터와 복고풍 글씨체 등 옛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0% 맥아와 독일산 호프만을 사용해 ‘올 몰트’ 맥주의 깊고 클래식한 맛을 구현하면서 알코올 도수는 ‘프리미어 OB’ 제품(5.2도) 대비 4.6도로 낮춰 보다 깔끔한 목넘김을 느낄 수 있다.

한정판 OB라거는 355ml 캔 제품으로만 출시되며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서울과 수도권의 10개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고가는 대형마트 기준 1127원 선으로 일반 국산 대중 맥주와 비슷한 수준이다.

오비맥주 브랜드 매니저는 “OB 브랜드에 대한 아련한 기억과 감성을 젊고 트렌디한 방법으로 표현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소비자와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제품 혁신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뉴트로 제 품 진로이즈백.

하이트진로 뉴트로 제 품 진로이즈백.

하이트진로는 뉴트로 제품 출시로 큰 덕을 보고 있다. 지난 4월 출시한 진로이즈백은 72일 만인 지난 7월6일 11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진로이즈백은 1970~1980년대에 출시됐던 하늘색 소주병을 재현한 제품이다. 중장년층에게는 예전 향수를 제공하고, 신세대들에게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함으로써 주류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뉴트로 제품은 중장년층에게 향수를, 신세대층에게는 재미를 선사함으로써 모두에게 환영받고 있다"며 "특히 예전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하는 등 마케팅 기법적으로도 비교적 쉬워 앞으로 다양한 뉴트로 제품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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