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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하이뱅킹' 고도화 프로젝트 완료

  • 송고 2019.09.17 13:59 | 수정 2019.09.17 13:59
  •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인공지능 하이(HAI)뱅킹 서비스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가입·인증 프로세스를 간소화한 하나은행은 챗봇에서 직접 하이뱅킹을 간편하게 가입하고 간편이체를 위한 별칭등록을 대화로 등록·삭제할 수 있도록 했다.

환전거래가 가능한 통화는 환전지갑과 동일한 21개로 확대하고 보관·재환전까지 챗봇과 대화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각종 이체거래 및 공과금 납부도 보안카드·OTP 입력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하나은행은 서비스 고도화를 기념해 연말까지 '새로워진 하이(HAI)와 함께하는 한끼대첩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이뱅킹으로 예·적금가입, 세금납부, 송금, 외화환전 중 충족하는 조건에 따라 추첨을 통해 최대 20만하나머니 등 사은품을 제공하고 거래가 많은 고객 1000명에게 5000하나머니를 지급할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챗봇' 기반에 새로 구축한 하이뱅킹은 문자입력, 음성입력, 카메라촬영을 통해 고객의 각종 금융거래요청을 하이가 문자 및 음성으로 답변하는 서비스다.

빅데이터 플랫폼과 하이뱅킹을 연계해 고객에게 챗봇을 통해 개인화된 알림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구현한 하나은행은 이를 통해 챗봇 채널 기반의 마케팅 프로세스를 갖춘다는 계획이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인공지능 기반의 하이 서비스는 간편한 대화 기반 금융거래와 고객상담 업무 뿐 아니라 앞으로 개인화된 마케팅 채널로도 활용될 것"이라며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금융비서 하이와 은행원이 함께 고객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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