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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 "혁신 기술로 2020 도쿄올림픽 이끌 것"

  • 송고 2019.09.16 08:48 | 수정 2019.09.16 08:48
  •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컴퓨팅, 연결, 경험 등 3대 중점 분야 부각

"관중에 세계 최고 수준 기술 및 경험 제공"

ⓒ인텔

ⓒ인텔

인텔이 16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TOCOG) 및 광범위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혁신적 기술을 바탕으로 2020 도쿄올림픽을 견인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릭 에체바리아(Rick Echevarria) 인텔 올림픽 프로그램 총괄 매니저는 "인텔은 선수, 참가자, 관중, 그리고 올림픽 관계자들의 경험을 끌어올리면서 기술이 어떻게 비즈니스를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2020 도쿄올림픽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통합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2020 도쿄올림픽에서의 역할에 관한 여러 발표 중 첫 번째 발표를 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평창동계올림픽은 IOC와의 협력의 시발점이며 향후 몇 년 동안 이같은 협력 관계를 지속하고 강화할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인텔은 협력을 통해 인텔은 기술 리더로서 올림픽을 통해 전 세계 선수, 올림픽 참가자 및 관중들에게 혁신적인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컴퓨팅을 활용하며 연결의 영향력을 가속화하는 핵심 기술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인텔은 5G 플랫폼 내 혁신부터 인공지능(AI) 솔루션, 몰입형 미디어 및 e스포츠에 이르기까지 2020 도쿄올림픽에서 3대 중점 분야인 컴퓨팅(Compute), 연결(Connect), 경험(Experience)을 선보일 예정이다.

컴뷰팅 분야에서는 3D 선수 트래킹(3D Athlete Tracking, 3DAT) 기술을 통해 새로운 올림픽 경험을 구현하며 현장 관리자들을 교육시키기 위해 가상현실(VR)을 활용한다.

3D 선수 트래킹(3DAT)은 인공지능을 이용한 최초의 컴퓨터 비전 솔루션이다. 이는 경기 중 실시간에 가까운 통찰력과 오버레이 시각화(overlay visualization)로 올림픽 관중들의 시청 경험을 향상시킨다.

인텔이 개발하고 알리바바의 클라우드 인프라 속 인텔 기반 데이터 센터에 호스팅되는 3DAT 는 올림픽방송서비스(OBS)와의 제휴를 통해 기동성이 뛰어난 팬틸트 장착형 카메라 4대를 사용해 선수의 포즈와 움직임을 포착한다. 또 인텔 제온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포즈 평가 알고리즘을 통해 선수의 움직임에 대한 생체역학(biomechanics)을 분석한다. 이 시스템은 100미터 및 기타 육상경기의 즉시 재생 중 데이터를 방송 오버레이 시각화로 추출한다.

VR 훈련은 경기장에서 주요 관리자들에게 몰입형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활용된다. 인텔의 VR 훈련 시스템은 더욱 정확하고 객관적인 피드백을 바탕으로 학습에 대해 더욱 현실적인 경험을 제공해 훈련 효율성을 높여준다.

인텔 제온 및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VR은 비용을 절감하고 훈련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해당 훈련에는 디지털 버전 구축으로 알려진 '디지털 트위닝(digital twinning)‘이 포함되며 이는 훈련, 계획, 시뮬레이션 등에서 데이터의 힘을 발휘하기 위한 여러 기회를 창출해 낸다.

인텔은 5G 기술과 인프라 플랫폼을 통해 연결성에 힘쓴다. 2020 도쿄올림픽을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올림픽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인텔은 파트너들과 함께 NEC 얼굴인식을 비롯한 역사상 가장 몰입감 넘치는 올림픽 경험을 만들고 있으며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와 함께 인텔 AI 솔루션으로 2020 도쿄올림픽의 주제곡을 만들고 2020 도쿄올림픽에 앞서 e스포츠 경기를 개최한다.

마사아키 코미야(Masaaki Komiya)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TOCOG) 부사무총장(Vice Director General)은 "우리는 인텔과 협력해 2020 도쿄올림픽을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올림픽으로 만들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올림픽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올림픽이 어떻게 기술과 혁신의 새로운 시대로 진입할지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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