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7일 16:55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텔레콤, 12년 연속 'DJSI 월드 지수' 편입

미래 지속가능한 글로벌 기업 인정받아
국내 全 기업 중 최장기간… 亞 통신사 중에서도 최초 기록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등록 : 2019-09-15 10:03

▲ ⓒSK텔레콤
SK텔레콤은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상위 10% 기업들만 속하는 'DJSI 월드(World) 지수'에 12년 연속 편입됐다고 15일 밝혔다.

12년 연속 'DJSI 월드 지수' 편입은 올해 편입된 국내 기업 가운데 최장기간 기록이자 아시아 통신사 중에서도 최초다.

올해 DJSI 평가는 61개 산업 분야 내 글로벌 25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통신 분야에서는 총 59개의 글로벌 유무선 통신사 가운데 도이치텔레콤, KPN, NTT도코모, 타이완모바일 등 9곳만이 'DJSI 월드 지수'에 편입됐다. 국내 통신사로는 SK텔레콤이 유일하게 속했다.

SK텔레콤은 △5G 서비스 경쟁력 △뉴 ICT 포트폴리오 성장 전략 △ICT 기반 사회적가치 창출 △개인정보 보호 △인권 및 인적자본 개발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 S&P다우존스인덱스와 스위스 투자 전문기관 로베코샘(RobecoSAM)이 1999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는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이다.

글로벌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판단하고 투자자들의 책임투자 의사결정을 돕는 기준으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올해 DJSI 평가 결과는 오는 23일 미국 증권거래시장 개장 시점에 S&P DJSI 펀드 및 관련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지수 펀드에 반영될 예정이다.